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톡] 신한생명·ING생명

공유
0

[보험톡] 신한생명·ING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 신한생명,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 시행

신한생명은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생보업계 최초로 신분증만으로 이용 등록 및 각종 업무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는 인터넷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할 때 적용되는 신분증 스캔 방식과 유사하다.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설치하고 신분증 스캔과 이동통신사 인증과정만 거치면 간단히 이용 등록이 끝난다.

최근에 실행한 로그인 방식(지문인식, 간편비밀번호)으로 원터치 로그인 되는 ‘원스톱 로그인 서비스’를 추가했으며, 보험료 납입과 보험계약대출 항목에 ‘카카오인증’을 도입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 ING생명, 건강증진형 보험상품 출시

ING생명은 업계 최초로 ‘국민체력100’ 사업과 연계한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을 4월 1일자로 출시한다.

이번 ‘라이프케어 CI종신보험’과 ‘라이프케어 변액CI종신보험’을 개정한 것이다.

고객의 건강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가입고객이 체력 인증 및 걷기 목표를 달성하면 최대 50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주는 서비스가 신규 탑재됐다.

상품가입 후 고객이 1년 내 ‘국민체력100’ 인증센터를 방문해 체력을 측정하면 등급에 따라 월보험료의 최대 100%까지 현금으로 ‘국민체력 인증 축하금’을 지급한다.

또 ING생명의 걷기운동앱인 ‘닐리리만보’를 활용해 1년 간 ‘일 평균 1만보 걷기’를 실천하면 달성한 개월 수를 반영해 월보험료의 일부를 ‘만보달성 축하금’으로 지급한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