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국내 최대 규모 LED 사이니지 설치

공유
0

삼성전자, 국내 최대 규모 LED 사이니지 설치

- 농구장 4배 크기 초대형 LED사이니지 설치.

삼성전자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COEX) SM타운 외벽에 국내 최대 규모의 고화질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COEX) SM타운 외벽에 국내 최대 규모의 고화질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사진=삼성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최대 규모의 LED 사이니지를 설치한다.

삼성전자가 CJ파워캐스트·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COEX) SM타운 외벽에 국내 최대 규모의 고화질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LED 사이니지는 1620㎡(가로 약 81mX세로 약 20m)의 크기로 농구 경기장 4배 크기에 달하는 규모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9000니트 밝기와 UHD의 2배에 달하는 해상도(7840X1952)를 지원해 주목도와 고화질을 자랑한다.

이 사이니지는 25일부터 공식적으로 K-POP 영상 콘텐츠와 상업용 광고 등을 송출하는 옥외 광고 매체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건물 앞쪽에 펼쳐져 있는 케이팝 광장에 LED 사이니지 3대로 만든 이색적인 디자인의 미디어를 추가로 구축했다.

한국무역협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효과와 문화적 성과 모두를 고려할 때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며 “삼성전자 LED 사이니지가 주변 상권에 활기를 불어 넣고 관광 인프라를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