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CC, 국내 최초 식별 가능한 실란트 프라이머 제품 출시

공유
0

KCC, 국내 최초 식별 가능한 실란트 프라이머 제품 출시

- 실란트의 부착력 높여 시공품질 확보.

KCC의 건축용 실란트 프라이머 제품. 사진=KCC. 이미지 확대보기
KCC의 건축용 실란트 프라이머 제품. 사진=KCC.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KCC가 국내 최초로 식별 가능한 실란트 프라이머 제품을 선보인다.

KCC가 각종 건축자재와 실란트 간의 부착성을 높이는 건축용 실란트 프라이머 ‘KP9930(new)’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부착력을 증진시켜 시공품질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외선(UV) 램프를 통해 육안으로 간단히 도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건설사는 보통 실란트를 시공하기 전 프라이머를 반드시 칠해야 하지만 인건비와 원가 절감을 이유로 이를 생략하는 문제가 있었다. 프라이머는 부착성을 높여줘 실란트 자재의 기밀성과 내구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KCC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라이머 도포 여부를 자외선 조사만으로 확인할 수 있는 프라이머 제품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불량 시공을 미리 방지하고 우수한 시공 품질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건축용 실란트 프라이머 중 식별성을 지닌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곳은 국내에서 KCC가 유일하다.

KCC 관계자는 “프라이머 도포 상태가 불량할 경우 제품의 부착성과 내구성 저하로 이어지는 만큼 실란트 시공 시 프라이머 도포 여부는 시공 품질로 직결된다”면서 “기능적인 우수성과 사용자의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하고 나아가 선진 건축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제품을 계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제공 K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