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민방위훈련조회 , 이곳에서 간단히 해결... 전역 5~6년차는 출퇴근 식 교육 받아

공유
0

민방위훈련조회 , 이곳에서 간단히 해결... 전역 5~6년차는 출퇴근 식 교육 받아

민방위>교육·훈련>교육일정 메뉴에 차례로 접속하면 최대 3개월까지 조회가 가능하다. 이미지 확대보기
민방위>교육·훈련>교육일정 메뉴에 차례로 접속하면 최대 3개월까지 조회가 가능하다.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민방위 훈련 조회 간단히 해결할수 없을까?

13일 포털에서는 민방위와 예비군 훈련 조회 방법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예비군본부 관계자는 "민방위 훈련조회 방법은 국가재난정보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의 민방위· 교육· 훈련 교육일정 메뉴에 차례로 클릭하면 교육대상 및 일자, 시간, 교육장소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민방위 훈련대상은 대한민국 남성으로 만 20세~ 40세까지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민방위 훈련시간은 1~4년차 대원일 경우 연1회 4시간 교육이 실시된다. 5년차 이상인 경우 연 1회 1시간 비상소집훈련이 실시된다.

예비군 동원 지정 대상자는 간부 출신은 전역 후 6년차까지, 병 출신은 전역 후 4년차까지 1년에 한번 2박3일 입영돼 훈련을 받는다.

단 병사 출신의 경우 전역 후 5~6년차엔 향방기본훈련·향방작계훈련·소집점검 등을 출·퇴근 식으로 교육받는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