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진투자증권 “락앤락, 부진 털고 올해 양호한 출발할 것…매출 성장·수익성 개선 기대”

공유
0

유진투자증권 “락앤락, 부진 털고 올해 양호한 출발할 것…매출 성장·수익성 개선 기대”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12일 락앤락에 대해 "부진을 털고 올해 양호한 출발을 보일 것"이라며 "매출 성장에 힘입어 수익성 개선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3만1000원은 그대로 유지했다.
이선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올 1분기 락앤락의 연결기준 매출액 1068억원(+14.7%), 영업이익 124억원(+15.4%)을 전망한다"며 "지난해 4분기 매출 부진의 원인이었던 베트남 특판물량 수주 지연, 국내 홈쇼핑 쿼터제에 따른 방송 이월 관련 매출이 올 1월에 모두 집행됐고, 재고 이슈로 인해 한동안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던 미국 홈쇼핑 QVC향 수주가 1분기에 재개됐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 연구원은 "매출 성장에 힘입어 수익성 개선도 기대된다"며 "지난 10월 베트남 비나공장 효율화 작업을 진행해 330명의 생산인력을 감원했고 중국 만산공장도 소주법인으로 통합작업을 진행하면서 인력 감축 및 유휴자산 매각이 이뤄지고 있다"고 했다.

이어 "베트남 비나공장은 3월말, 중국 만산공장은 2월말 셧다운이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며 "공장 셧다운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원가율이 상승할 수 있으나, 향후 공장 효율화를 통해 올해 영업이익은 1.7%포인트 개선된 14.1%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락앤락 제품 리뉴얼로 브랜드 가치가 증대될 것"이라며 "락앤락은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한국타이어에서 티스테이션 브랜드를 기획한 이제세 부사장을 영입, 상품 개발 및 영업총괄을 맡겼다. 이제세 부사장은 상반기 안으로 SKU를 재정비하고 브랜드 리뉴얼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라고 했다.

이어 "락앤락의 지난해 주당배당금(DPS) 130원(배당성향 20.2%)은 성장 중심의 전략을 의미한다"며 "안정적 배당수익을 추구하기보다는 과감한 투자를 통해 적극적 성장을 꾀한다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