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흥식 금감원장 "채용비리 자체조사 하겠다" 했지만 '특혜채용' 의혹

공유
0

최흥식 금감원장 "채용비리 자체조사 하겠다" 했지만 '특혜채용' 의혹

최흥식 금융감독원장.
최흥식 금융감독원장.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뉴스부]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이 지난 2013년 하나금융지주 사장 재직 당시 하나은행에 친구 아들의 채용을 청탁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한 주간지 보도에 따르면 최 원장은 지난 2013년 하나금융지주 사장으로 재직하던 중 아들이 하나은행에 입사 지원한 대학 동기의 부탁을 받았다. 그는 하나은행 담당 임원에게 동기 아들 이름을 알려줬다.
하나금융의 자체 채용 비리 의혹 조사 결과 이 지원자는 서류 전형에서 평가 점수가 합격선보다 낮았지만 통과했고 최종 합격했다. 이 지원자는 현재 서울 지역의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근무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 원장은 지난 2012년부터 2014년까지 하나금융 사장으로 재직했다.

이에 최 원장은 10일 "하나금융지주 사장으로 있을 때 외부에서 채용과 관련한 연락이 와서 단순히 이를 전달했을 뿐 채용 과정에는 일절 관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앞서 최 원장은 지난해 10월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은행권 전반의 채용비리를 자체조사해 11월 말까지 은행들이 자율적으로 '베스트 프렉티스(모범사례)'를 만들도록 독려할 예정이며 이를 타 금융권에도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금융권에 만연한 인사 채용·청탁 문제를 근절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