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해운연합(KSP), 3차 항로 구조조정 확정

공유
0

한국해운연합(KSP), 3차 항로 구조조정 확정

베트남(한-하이퐁) 항로에서 선박 2척 철수

선사 간 협력을 통해 시장의 선제적 구조조정을 유도하고, 지속가능한 시장여건을 조성코자 국적선사가 결성한 한국해운연합(Korea Shipping Partnership, KSP)이 3차 구조 조정안을 확정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선사 간 협력을 통해 시장의 선제적 구조조정을 유도하고, 지속가능한 시장여건을 조성코자 국적선사가 결성한 한국해운연합(Korea Shipping Partnership, KSP)이 3차 구조 조정안을 확정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선사 간 협력을 통해 시장의 선제적 구조조정을 유도하고 지속가능한 시장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국적선사가 결성한 한국해운연합(Korea Shipping Partnership)이 3차 구조 조정안을 확정했다.

7일 해양수산부와 한국선주협회에 따르면 KSP선사들은 지난 6일 베트남(한-하이퐁) 항로에서 선박 2척을 철수시키기로 하는 3차 구조 조정안에 합의했다. KSP 선사들은 지금까지 두 차례에 걸쳐 3개 항로(한-일 항로, 한-태국 항로, 한-인도네시아 항로)의 구조조정을 결정했다.
베트남(한-하이퐁) 항로는 기존에 13개 항로를 서비스했으나 1개 항로를 폐지, 12개 항로를 서비스하게 된다. 이에 따라 2척의 선박을 철수시킬 예정이다.

KSP 간사를 맡고 있는 흥아해운 이환구 부사장은 “베트남(한-하이퐁) 항로는 그간 지속적으로 구조조정의 필요성이 제기된 항로 추가 구조조정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SP선사들은 앞으로도 베트남 하이퐁 항로 등 구조조정이 필요한 항로에 선박 대형화 등을 통한 항로 합리화를 추진하고, 제3국간 항로 등 신규 항로도 적극 발굴하기로 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