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수퍼마켓, 애플리케이션 출시… 모바일 강화

공유
0

GS수퍼마켓, 애플리케이션 출시… 모바일 강화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GS수퍼마켓 앱은 고객 편의와 만족감 증대에 초점을 맞췄다. ▲할인, 적립, 결제를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통합QR 결제 방식 ▲앱을 통해 주문하고 배송을 요청할 수 있는 간편 주문 시스템 ▲고객의 구매 성향에 따른 맞춤 전단 및 DM쿠폰 ▲사전 예약 및 공동 구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GS수퍼마켓은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신용/체크 카드를 앱에 등록하고 간편 비밀번호를 설정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스마일페이를 도입했다. 스마일 페이를 바탕으로 결제와 함께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DM쿠폰 할인과 GS&POINT 적립을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QR코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한 번의 스캔으로 할인과 적립, 결제까지 모두 진행되는 QR코드 결제는 DM쿠폰이나 결제, 적립 카드를 별도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계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고객 만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앱에서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을 요청할 수 있는 간편 주문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든 쇼핑을 하고, 배송 받을 수 있으며, 각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구매성향에 적합하게 제공되는 맞춤 전단과 쿠폰 등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알뜰한 장보기를 할 수 있게 됐다.

GS수퍼마켓은 이번 앱이 고객의 편의와 만족감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결제 시간 단축, 타겟 마케팅 효과 증대, 신규 고객 창출 및 기존 고객 단골화 등 사업의 긍정적 효과로 이어져 GS수퍼마켓의 수익성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앱에서 전자영수증 발급을 설정하면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 영수증이 앱에 발행되는 방식을 통해 종이 영수증을 줄이는데 한 몫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상건 GS수퍼마켓 마케팅팀장은 “고객의 구매 편의성과 쇼핑의 즐거움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이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왔다”며 “이번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GS수퍼마켓의 마케팅을 한 단계 진화시키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