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8한국학생창의력올림픽 수상자 발표] Mr.아재, 가즈아, 코페르니쿠스 펠로우, 상일초영재1팀, C.C, 창의력은 무한대, B.I.T, OK스트라 밴드, 무한창의력, 라이더가즈아, 재주도 좋아, BTOD, 씽크트리, D.K, 명문김여1반 15개팀 금상 수상

공유
9

[2018한국학생창의력올림픽 수상자 발표] Mr.아재, 가즈아, 코페르니쿠스 펠로우, 상일초영재1팀, C.C, 창의력은 무한대, B.I.T, OK스트라 밴드, 무한창의력, 라이더가즈아, 재주도 좋아, BTOD, 씽크트리, D.K, 명문김여1반 15개팀 금상 수상

(사)한국창의력교육협회가 지난 4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한 '2018한국창의력올림픽'에서 대회 참가 학생들이 과제 연기를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한국창의력교육협회가 지난 4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한 '2018한국창의력올림픽'에서 대회 참가 학생들이 과제 연기를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사단법인 한국창의력교육협회가 지난 4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한 2018한국학생창의력올림픽에서 Mr.아재, 가즈아, 코페르니쿠스 펠로우, 상일초영재1팀, C.C, 창의력은 무한대, B.I.T, OK스트라 밴드, 무한창의력, 라이더가즈아, 재주도 좋아, BTOD, 씽크트리, D.K, 명문김여1반 15개팀이 금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발표했다.

금상팀 15개 팀에게는 세계창의력협회장상·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이 주어지며 특별상 5개팀에게는 대전광역시 교육감상, 은상 수상팀 15개 팀에게는 국립중앙과학관장상 등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에 중소벤처기업부도 후원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2018한국학생창의력올림픽에는 전국의 초·중·고생 90개 팀 700여명이 참가해 팀워크와 창의력, 문제해결력, 문제제시력, 창의융합능력 등을 겨루었다.

(사)한국창의력교육협회가 지난 4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한 '2018한국학생창의력올림픽'.이미지 확대보기
(사)한국창의력교육협회가 지난 4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한 '2018한국학생창의력올림픽'.

대회 참가자들은 세계창의력협회(World Association of Creativity)가 개발한 세계 최고의 창의력 프로그램인 CREDECA의 팀 도전과제를 놓고 4~8명이 한 팀을 이뤄 과제를 해결하고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탐구했던 것들을 공연을 통해 발표하면서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문제해결력, 팀워크, 도전정신을 배웠다.

이날 경연한 과제는 팀 도전과제 Ⅰ공학과 구조물 : 조립식 구조물, 팀 도전과제 Ⅱ. 고전과 미래 : 로봇 돈키호테, 팀 도전과제 Ⅲ. 융합과학 : 카운트다운, 팀 도전과제 Ⅳ. 과학과 순간기획공연 : 요상한 기후, 팀 도전과제 Ⅴ. DIY 과제 : 문제해결 연구소 등 5가지 과제이고 당일 제시된 자발성과제를 해결했다.

한편 2019한국학생창의력올림픽도 오는 2019년 3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MAD-08팀(특별상)을 지도한 대구가톨릭대학교 사범대 부속 무학고등학교 송준식 교사는 "팀원끼리 팀 도전과제를 연구하고 준비하면서 창의력과 팀워크로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교사로서 보람을 느끼고 행복하였다"며 "2월 한 달 간 그냥 허비할 뻔한 시간을 CREDECA교육프로그램으로 알차게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창의력교육협회 관계자는 "비영리 국제기구인 세계창의력협회의 CREDECA 창의력 프로그램은 Team과제(한국학생창의력올림픽), DECCA(개인)과제(발명창의력10종경기), 골드버그머신과제가 제시되는데 유치원부터 대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댸회에서 동상이상 수상자와 팀은 오는 8월 6일부터 10일까지 미국의 CREDECA World Finals에도 150여명을 참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