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상생과 나눔] SPC그룹 하림 제너시스BBQ 外

공유
0

[상생과 나눔] SPC그룹 하림 제너시스BBQ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SPC그룹, 행복한장학금 수여식 진행

사진=SPC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은 26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제13회 SPC행복한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SPC행복한장학금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이 운영하는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매년 200명을 선발해 등록금의 50%를 지원하는 제도다.

◇ 하림, 소비자 가족봉사단 ‘피오봉사단 5기’ 모집

하림이 3월 20일까지 소비자 가족봉사단 ‘피오봉사단 5기’를 모집한다. 하림의 ‘피오봉사단’은 임직원과 소비자가 함께 하는 가족 단위 봉사단으로, 2014년에 처음 창단해 올해로 5주년을 맞는 하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동물복지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다채롭고 매력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제너시스BBQ, 가맹점에 외국어 온라인 교육 지원

제너시스BBQ가 가맹점의 복지 강화를 위해 오는 3월부터 BBQ 전 패밀리에 외국어 온라인 교육을 지원한다. 외국어 교육 지원 프로그램은 온라인 어학 교육 사이트 ‘글로벌21’ 과의 연계를 통해 진행 되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10여개 외국어의 300여개 강좌 중 자신이 원하는 강좌를 자유롭게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 아워홈, 크린누리 설립

아워홈은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크린누리’를 설립하고 약 3개월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아워홈이 공장신축 및 세탁설비 등 약 130억원을 투자해 설립한 기업간거래(B2B) 세탁사업장 ‘크린누리’는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3517㎡에 총 3개층 규모로 지어졌다.

◇ 풀무원,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풀무원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All Star 30으로 12년 연속 선정됐다. 풀무원은 2004년과 200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2007년부터 올해까지 12년 연속 선정되면서 총 14회에 걸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30대 All Star 기업 중 14회 이상 수상한 종합식품기업은 풀무원이 유일하다.

◇ 동서식품,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교육나눔공헌 부문 수상

동서식품은 2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나눔공헌 부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동서식품은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인재를 양성해 국가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장학사업을 높이 평가 받아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 유한킴벌리, 한국도로공사와 미세먼지 관련 업무협약

유한킴벌리와 한국도로공사는 26일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미세먼지로부터 고속도로 요금소 직원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유한킴벌리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도 요금소 직원들이 호흡기 건강을 확보하며 일할 수 있도록 자사 제품인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2만개 기부를 약속했으며, 이는 향후 전국 약 300여 개의 요금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