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생활] 애경 유한킴벌리 LG하우시스 外

공유
0

[e-생활] 애경 유한킴벌리 LG하우시스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애경, 더마 샴푸 시장 관심 급증

사진=애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애경 제공

더마 화장품은 예민한 피부에 자극을 줄일 수 있는 걱정되는 성분을 배제한 순한 화장품으로 대표되면서 이제는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을 넘어 더마 바람이 샴푸에도 불고 있다. 더마 성분이 샴푸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끄는 이유는 건강한 두피와 모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커져가고 있기 때문으로 업계에서는 내다보고 있다.

◇ 유한킴벌리,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 올스타 5위 선정
유한킴벌리가 ‘2018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스타 5위에 선정됐다. 유한킴벌리는 이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15년 연속 Top 10에 올랐다. 유한킴벌리는 세부 조사항목에서도 사회가치 전체 2위, 이미지가치 전체 4위에 오르는 등 높은 순위로 나타났으며, 산업별 평가에서도 생활용품부문 1위에 선정됐다.

◇ LG하우시스, 3.1절 맞아 만해기념관 개보수 공사 지원

LG하우시스가 3·1절을 맞아 만해 한용운 선생의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는 ‘만해기념관’의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하며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27일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만해기념관에서 전보삼 만해기념관장, 정해주 경기동부보훈지청장, LG하우시스 이동주 대외협력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관 재개관식을 가졌다.

◇ 오랄-비, 테라사이클과 칫솔 재활용 프로그램 진행

오랄-비(Oral-B)가 친환경 사회적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국내 최초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와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동시에 가르쳐주는 ‘칫솔 재활용 프로그램 및 구강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칫솔 재활용 프로그램은 폐기물로 버려지는 칫솔을 재활용, 환경을 위한 화분으로 만들어 자원순환을 유도하고자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 제로투세븐 알로앤루, 친환경 소프트 뱀부 이불 출시

제로투세븐의 글로벌 유아동 캐릭터 브랜드 알로앤루(allo&lugh)가 천연 대나무 소재인 ‘뱀부(Bamboo)’ 원단을 활용한 ‘친환경 소프트 뱀부 이불’을 출시했다. 알로앤루가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로니 뱀부 홑겹이불’과 ‘로니 뱀부 차렵이불’ 2종으로 모두 대나무에서 추출한 뱀부소재를 사용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