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30개국으로 출시 확대

공유
0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30개국으로 출시 확대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이미지 확대보기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전자의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가 글로벌 시장으로 판매가 확대된다. LG전자는 지난2015년 공기청정기와 제습기를 위한 퓨리케어 브랜드를 출시했다. 지난해까지는 20개국에서 판매를 실시했지만, 올해는 일본과 태국 등이 추가돼 총 30개국에서 제품이 팔린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지난해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지난해부터 해외시장에 내놓은 퓨리케어 360도가 큰 기여를 했다.
LG전자는 2016년 11월 국내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처음 선보였다. 이후 지난해해부터 중국과 대만, 인도, 러시아, 아랍에미리트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출시 국가를 순차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 제품은 인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현지 공기청정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달 매출만 놓고 보면 이미 지난해 상반기를 넘어섰다. LG 공기청정기의 인기비결은 360도 전 방향으로 공기청정이 가능한 디자인과 깨끗해진 공기를 더 멀리 보내주는 ‘클린부스터’가 꼽힌다.

제품 상단에 위치한 클린부스터는 깨끗해진 공기를 최대 7.5m까지 보낸다. 이를 통해 더 넓은 공간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청정해준다. LG전자 자체 실험 결과에 따르면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클린부스터가 없는 제품에 비해 같은 시간 동안 제거할 수 있는 미세먼지 양이 71% 더 많다.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속도도 24% 더 빠르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2015년 퓨리케어 브랜드 런칭 당시 선언했던 ‘퓨리케어 3년내 30개국 출시’가 가시권에 이르렀다”며 “퓨리케어의 차별화된 성능을 바탕으로 해외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지배력을 지속적으로 늘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