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엔지니어링, 오만서 2조3000억원 규모 정유플랜트 본계약

공유
0

삼성엔지니어링, 오만서 2조3000억원 규모 정유플랜트 본계약

英 페트로팩과 공동으로 계약 체결… 삼성 계약분은 1조1000억원
상품경험∙협업사 파트너십 토대로 프로젝트 성공 견인

현장 위치도. 사진=삼성엔지니어링이미지 확대보기
현장 위치도. 사진=삼성엔지니어링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지난해 8월 수주한 2조원대 오만 정유플랜트 프로젝트의 본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19일 DRPIC(Duqm Refinery and Petrochemical Industries Company LLC)와 '오만 두쿰(Duqm) 정유 프로젝트 패키지 2번 U&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성과 페트로팩은 지난해 8월, 3개 패키지 중 2번 U&O(Utilities & Offsites, 유틸리티 기반시설) 패키지 낙찰통지서를 공동으로 접수했으며 계약금액은 총 2조3000억원(20.8억달러)으로 이 중 삼성엔지니어링의 수행분은 1조1000억원(10억달러)다.

이 프로젝트는 오만 수도 무스카트(Muscat) 남쪽 550㎞에 위치한 두쿰 경제특구에 일산 23만배럴 규모의 정유플랜트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2021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가 금융 지원을 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중동에서의 대형 U&O 플랜트 수행 경험들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또 오만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페트로팩의 역할도 기대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페트로팩과 협업해 대형 프로젝트에 대한 리스크는 분산시키고 사업 수행력은 강화하게 됐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상품 경험과 협업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며 "오만을 비롯한 중동 시장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