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23일까지 명예축산물 등 소비자위생감시원 모집

공유
0

시흥시, 23일까지 명예축산물 등 소비자위생감시원 모집

경기도 시흥시는 오는 23일까지 소비자위생감시원을 모집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시흥시는 오는 23일까지 소비자위생감시원을 모집한다.
[글로벌이코노믹 박대명 기자] 경기도 시흥시는 오는 23일까지 소비자위생감시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명예축산물·식품위생감시원이다.
자격은 ▲위생사, 식품기술사‧식품기사‧수산제조기술사 또는 영양사 ▲1년 이상 식품위생행정에 관한 사무에 종사한 경험이 있는 자 ▲대학 또는 전문대학에서 축산학·축산가공학·식품가공학·식품영양학·위생학·미생물학 등 관련 학과 또는 학부를 졸업한 자 ▲축산물위생 및 유통에 관해 지식이 풍부한 사람 등 해당 요건을 한 가지 이상 갖춘 자며, 감시원으로 선정되면 1일 4시간 이상 활동 시 수당 5만 원이 지급된다.

특히 감시원은 ▲식품접객 및 축산물판매업체 위생관리상태 점검 ▲식품 및 축산물 등의 허위·과대광고 신고 및 자료 제공 ▲식품 등에 대한 수거 및 검사 지원 ▲식중독 예방 등 식품안전관련 홍보 등 시흥시 지역 먹을거리 안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지원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참조, 구비서류를 갖추어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식생활정책과로 하면 된다.

또 시 담당자는 “소비위생감시원 운영을 통해 시민이 직접 감시하여, 청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품위생업소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박대명 기자 jiu96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