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카드, ‘웹툰 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개최

공유
0

KB국민카드, ‘웹툰 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개최

KB국민카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KB국민카드가 8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웹툰 작가를 꿈꾸는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의 멘토로 활동할 ‘웹툰 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한 봉사단은 만화·애니메이션·미술 등 관련 분야 전공 대학생 2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이 고가의 전문학원 수강료와 웹툰 제작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 구입에 대한 부담 없이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웹툰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조언하는 역할을 맡는다.
활동 기간은 오는 7월까지며 저소득가정 청소년 75명을 대상으로 드로잉, 스케치, 펜터치 등 기초 교육과 시놉시스 및 캐릭터 발굴, 콘티 작성, 원고 제작 등 다양한 멘토링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멘토 참여 대학생들에게는 활동기간 중 교통비 등 소정의 활동비와 장학금이 지원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봉사단은 KB국민카드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 마련한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해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손 잡고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진로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웹툰 작가라는 미래에 대한 희망과 도전 의지를 높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