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그곳에 가면] 에버랜드, 롯데월드민속박물관, 한화아쿠아플라넷여수 外

공유
0

[그곳에 가면] 에버랜드, 롯데월드민속박물관, 한화아쿠아플라넷여수 外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에버랜드 “설날 스트레스 훌훌~ 날리시개”


이미지 확대보기

에버랜드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가족, 친구, 연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황금개띠 해 특별 이벤트 '설날 스트레스 날리시개'를 진행한다. 올해 설날 행사에서는 댄스, 권투, 박터뜨리기 등 다채로운 게임을 새롭게 선보이고, 14일부터 특별 진행되는 '코스터 위크'를 통해 스릴 어트랙션을 마음껏 즐겨 보는 등 명절은 물론 그 동안 쌓여 왔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가 풍성하게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삼국의 樂(락)’ 기획 전시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이 설을 맞아 지난 2월 1일부터 ‘삼국의 樂(락)’ 고대 사람들의 풍류 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선보이는 이번 기획전시는 우리 조상들이 어떻게 삶을 풍요롭게 만들었는지 발자취를 따라가 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삼국사기와 삼국유사 등 관련 기록에 남아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고대 사람들의 음악, 춤, 놀이를 보여주는 유물과 유적 속 모습을 전시했다. 고구려 고분 벽화의 모습을 주제별로 전시하여 당시 사람들의 모습과 악기, 춤, 놀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상설 전시실에서는 관련 유물과 모형을 찾을 수 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360도 5D 영상관 리뉴얼 오픈


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2월 7일 360도 5D 영상관을 리뉴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도입된 5D 영상관은 기존의 3면이 아닌 360도 스크린을 통해 전 방향 입체영상을 제공하며 몰입감이 뛰어나 영상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체험이 가능하다. 매시 정각에 포세이돈, 헨젤과 그레텔,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총 3개의 영상이 15분 간격으로 차례로 상영된다. 한편 2월 28일까지 BIG3 패키지권 현장 구매 시 기프트샵과 푸드코트 10% 할인권을 증정한다.

◇롯데호텔서울, ‘발렌타인데이 특별 메뉴’선보여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호텔서울의 4개 레스토랑에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특별 메뉴를 준비했다. 페닌슐라에서는 리코타치즈와 호두, 꿀을 넣어 만든 홈메이드 라비올리와 그릴에 구운 안심 등을 특별 디저트와 함께 제공한다. 일식당 모모야마는 문어조림 등의 전채요리로 시작, 생선회 5종과 스시3종, 대게껍질구이, 고일본풍 브라우니 등 8코스 요리를 마련했다. 중식당 도림은 어향소스 가지 새우, 두치소스 통 전복, 흑후추소스 한우안심 등 여경옥 셰프의 총 7가지 코스를 만나볼 수 있다. 한식당 무궁화에서는 진구절, 특제 소스에 전복과 관자를 부드럽게 졸여 대추, 은행 등에 곁들여 먹는 전복관자초, 한우 등심 구이 등을 준비했다. 공식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할 경우 10%할인이 적용되어 페닌슐라 11만2500원, 모모야마 14만4000원, 도림 12만4200원, 무궁화 12만6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설맞이 다채로운 민속놀이 풍성


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한화리조트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설악 쏘라노에서는 16일(금) 전통음료 시식과 경품이 마련된 떡메치기 이벤트를 마련했다. 16,17(토)일에는 윷을 던져 윷이나 모가 나오면 선물을 증정하는 ‘윷모 나와라’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쏘라노 로비에서는 가족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뽀로로 포토존이 마련될 예정이며, 17, 18일에는 클래식 공연도 펼쳐진다.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설 당일 ‘무술년 3행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물풍선 게임, 건강을 위한 아쿠아로빅과 사진 촬영 후 무료로 인화해 주는 해피 포토제닉 등의 이벤트가 2월 말까지 진행된다.

◇그랜드 힐튼 서울 ‘골든 4 레스트 패키지’


이미지 확대보기

그랜드 힐튼 서울은 2018년 황금 개띠의 해를 맞아 골든 시리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설 연휴 기간이 짧은 만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된 ‘골든 4 레스트 패키지’는 호텔에서 만날 수 있는 4가지 휴식, 따뜻한 객실, 풍성한 조식, 맛있는 베이커리, 릴렉싱 운동 등을 모두 포함하여 제공한다. 본 패키지는 2월 14일(수)부터 19일(월)까지 오직 6일 동안 스페셜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알파인 델리 1만원 상품권과 함께 안락한 객실에서의 1박, 조식 2인, 피트니스 센터 및 수영장 무료 이용, 사우나 50% 할인 등이 있다. 본 구정 패키지 가격은 15만 1천원부터이다. (성인 2인 기준/세금 및 봉사료 별도)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 밸런타인데이 패키지


이미지 확대보기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은 ‘밸런타인데이 패키지’를 출시한다. 2월 14일 하루 동안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에는 서울의 야경이 펼쳐지는 객실에서의 1박과 로맨틱한 코스 메뉴가 포함된다. 코스 메뉴의 경우 컨템포러리 코리안 다이닝 "안뜨레(Entrée)"에서 준비한 한식으로 선보이는 파인 다이닝 메뉴가 준비된다. 흑임자 잣죽, 유자소스 가리비 새우 냉채, 간장 메로구이와 수삼 채, 등심 너비아니 구이 등 일곱 가지 코스 메뉴와 특별히 엄선한 와인을 선보인다. 패키지 가격은 29만5천원이다. (부가세 10% 별도, 봉사료 없음)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