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동아ST 광동제약 外

공유
3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동아ST 광동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종근당고촌재단, 저소득 가정 멘토링 사업 확대

사진=종근당고촌재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종근당고촌재단 제공

종근당고촌재단은 서대문구와 광진구에서 진행하던 ‘저소득 가정 멘토링 사업’의 지역과 규모를 올해 대폭 확대한다. 종근당고촌재단은 5일 성동구청, 동대문구청과 ‘저소득 가정 멘토링 사업’ 공동 추진 협약을 추가로 체결하고 해당지역의 저소득층 중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활동을 시작한다.

◇ 동아ST,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가속화

동아에스티가 현지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 완공으로 급성장하는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한다. 동아에스티는 최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인근의 자바베카(Jababeka) 산업단지에 인도네시아 파트너 제약사인 컴비파(Combiphar, 대표이사 사장 마이클 완안디)와 공동 투자한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 ‘PT Combiphar Donga Indonesia’를 완공했다고 밝혔다.

◇ 광동제약, 경옥고 생산라인 증설
광동제약 광동 경옥고는 새로운 형태의 용기와 패키지를 선보인 후 지난해부터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963년 출시된 이 제품은 원래 유리병 용기에 떠먹는 형태였다. 지난 2016년 회사는 경옥고를 짜먹는 스틱포로 리뉴얼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더 높이고 패키지 디자인에 품격을 더했다. 이후 급증하는 수요에 맞춰 지난해 말 경옥고 생산 라인을 증설했다.

◇ 한미약품, Rolontis 미국 시판허가 신청 진행

한미약품이 개발한 지속형 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 Rolontis의 미국 시판허가 신청이 올해 4분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미국 스펙트럼社는 Rolontis의 임상 3상인 ADVANCE Study에서 경쟁약물인 Peg-Filgrastim(상품명 뉴라스타) 대비 비열등성의 1차 유효성 평가변수를 확인했다고 밝히면서 올해 4분기에 미국 시판허가 신청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보령바이오파마, 보령제대혈은행 베페 참가

보령제약그룹 가족사 보령바이오파마 가족제대혈은행 보령제대혈은행이 8일부터 1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 33회 베이비페어 베페(서울국제임신출산육아박람회)에 참가한다. 박람회 기간 중 제대혈 계약 고객 대상 가격할인은 물론, 보관 연장서비스 등의 기본혜택과 함께 13만원 상당의 출산준비 선물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