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수현, 충남지사 출마 위해 임명 8개월 만에 청와대 떠난다

공유
0

박수현, 충남지사 출마 위해 임명 8개월 만에 청와대 떠난다

6.13 지방선거 충남지사 출마를 위해 사표를 제출한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 2일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에게 고별사사를 하고 있다. /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6.13 지방선거 충남지사 출마를 위해 사표를 제출한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이 2일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에게 고별사사를 하고 있다. / 뉴시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오는 6월 지방선거 충남지사에 출마하기 위해 임명 8개월 만에 청와대를 떠났다.

박수현 대변인은 2일 청와대 출입기자단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촛불혁명으로 탄생된 새 정부 첫 대변인으로서 부담감이 적지 않았지만 문재인 대통령과 참모진의 따뜻한 배려, 국민들의 뜨거운 성원 덕분에 어려움을 돌파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또 "국민중심 국민소통' 그리고 '살기 좋은 충남'. 청와대 문턱을 넘어서며 다시 한 번 되새겼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8개월 전 이 자리에 섰을 때 '대변인의 말이 청와대의 품격'이라고 말씀을 드렸다"면서 "청와대의 말을 일방적으로 전하는 것만이 아니라 국회, 야당의 말씀을 잘 듣겠다고 그렇게 약속을 했다. 이 모든 약속을 얼마나 지켰는지 지금 떠나는 마당에 죄송한 마음도 들고 그렇다"고 덧붙였다.

후임 대변인으로는 김의겸 전 한겨레신문 선임기자가 이날 임명장을 받았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