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니지m 점검? 홈페이지 접속 불가 등 NC소프트측 "KT IDC 쪽 장애"공지

공유
8

리니지m 점검? 홈페이지 접속 불가 등 NC소프트측 "KT IDC 쪽 장애"공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에 접속 불가 현상이 발생했다. 사진=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에 접속 불가 현상이 발생했다. 사진=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기자]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에 접속 불가 현상이 발생한 가운데 원인을 알 수 없어 유저들이 당황해 하고 있다.
2일 오전 리니지M 접속 불가 현상이 발생하자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원인을 파악하려던 유저들은 홈페이지까지 먹통인 상황을 맞았다.

접속 불가 현상은 리니지M 홈페이지만이 아니다. 리니지M 게임을 운영하는 NC소프트 홈페이지도 역시 마찬가지로 접속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리니지M 유저들의 커뮤니티에서는 현재 이런 현상의 원인을 알지 못한 유저들이 추측을 하고 있다. “디도스 공격 맞은 듯(특전***)”, “서버 전체가 털림(미***)” 등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자신만 안되는 줄 알았던 유저들은 빨리 사태가 해결되기를 기다리는 중이다.

엔씨는 오는 7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이벤트 기간에는 입장 제한 레벨이 기존 68에서 55레벨로 하향된다. 이용자는 텔레포트(teleport, 순간이동)를 이용해 오만의 탑 1층부터 3층까지이동할 수 있다. 오만의 탑 전층에서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이 20% 감소한다.

한편 '리니지M'측은 공식 페이스북을 "플레이엔씨 접속 및 게임 서비스 이용이 불가 현상은 KT IDC 쪽의 장애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KT IDC 장애가 복구되면 빠른 대응을 통해 정상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추가 공지했다.


서창완 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