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재인 대통령 극찬 한화큐셀 평균 연봉은 7500만원 내외... 그럼 대졸 신입사원 초봉은 얼마?

공유
12

문재인 대통령 극찬 한화큐셀 평균 연봉은 7500만원 내외... 그럼 대졸 신입사원 초봉은 얼마?

문재인 대통령이 1일 한화큐셀 충북 진천공장을 방문해 화제가 되고 있다.//사진=청와대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1일 한화큐셀 충북 진천공장을 방문해 화제가 되고 있다.//사진=청와대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노사 타협 일자리 나누기 성공사례로 한화큐셀을 방문한 이후 이 회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일 한화큐셀 공장을 방문, "한화큐셀을 업어드리고 싶어서 방문했다"고 발언해 취준생들의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1일 충북 진천에 있는 한화큐셀을 방문해 다른 기업들의 일자리 나눔을 독려했다.

문 대통령은 "대통령 취임 이후 이런 대기업에 처음 방문한 것 같다"며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면 업어드리겠다 말한 적이 있는데,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이렇게 방문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이 극찬한 한화큐셀은 한화계열사로 평균 연봉은 7500만원 내외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입사한 신입사원은 4000만원 정도다.

2014년 설립됐으며 종업원은 2016년 기준 90여명이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