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스마트뱅킹, 2017년 상위앱 퍼블리셔 어워드 수상

공유
0

NH스마트뱅킹, 2017년 상위앱 퍼블리셔 어워드 수상

지난 31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 시상식에서 김남열 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장(왼쪽), 이상재 앱애니 한국 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31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 시상식에서 김남열 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장(왼쪽), 이상재 앱애니 한국 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NH농협은행은 'NH스마트뱅킹'이 앱애니에서 주관하는 '상위앱 퍼블리셔 어워드 2017'에서 국내 금융부문 상위 10위권에 들었다고 1일 밝혔다.
앱애니는 글로벌 모바일 정보 분석 회사로, 매년 전 세계에서 최고의 수익을 올린 상위 52개 앱 퍼블리셔와 국내에서 월별 활동 사용자(MAU) 수와 다운로드 수를 기준으로 카타고리별 상위 10개 앱을 선정하고 있다.

NH스마트뱅킹은 지난해 간편뱅킹 서비스를 핵심으로 퀵로그인, 보안매체·전자서명 간소화, 보안프로그램 선택 설치, 주사용인증서 설정 등 이용절차를 간소화해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전면 개편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협은행은 올해 NH스마트뱅킹을 중심으로 그 간 별도 앱으로 운영 중이던 금융상품마켓, 스마트인증 앱, 스마트알림 앱, 퇴직연금 앱 등 주요 금융 앱들을 통합하는 작업에 착수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UI/UX 개선 및 신기술 적용 서비스를 추가한 통합스마트뱅킹 프로젝트를 추진해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