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제시 교월동, '만수무강 기원' 장수사진 촬영 봉사 실시

공유
0

김제시 교월동, '만수무강 기원' 장수사진 촬영 봉사 실시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김제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김제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유종광 기자] 전북 김제시 교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31일 신월경로당에서 “만수무강 기원' 장수사진 촬영 봉사를 했다.

협의체 특화사업인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사업은 당신멋져봉사대(대표 최창의) 후원과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만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봉사이다.
촬영 이후에는 협의체 위원 및 봉사대 회원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국수를 마을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로 대접하고, 지역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교월동장은 “장수사진 촬영으로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마음을 나누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본 사업은 매월 넷째 주 화요일에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장수사진을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하고 있다. 봉사활동에는 아모레으뜸점(조현경), 박종순미용실(박종순), 뽀빠이포토(이성수), 제일사회복지관(여은경), 교월사모 부녀회(회장 이영이) 등이 재능기부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 허브화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증대시키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행복한 교월동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유종광 기자 0347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