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상화폐 정부발표 “계획 없다”는 기획재정부… 기습 발표 가능성 있나?

공유
0

가상화폐 정부발표 “계획 없다”는 기획재정부… 기습 발표 가능성 있나?

가상화폐 규제를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한 발표가 31일 오전 나올 것이라는 예상에 대해 기획재정부가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사진은 비트코인 모형. 사진=뉴시스
가상화폐 규제를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한 발표가 31일 오전 나올 것이라는 예상에 대해 기획재정부가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사진은 비트코인 모형.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기자]
가상화폐 규제를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한 발표가 31일 오전 나올 것이라는 예상에 대해 기획재정부가 입을 열었다.

연합인포맥스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이날 정부 입장 발표가 나올 것이란 일각의 예상에 “특별히 입장을 발표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기재부는 “가상화폐 대책 발표를 당초부터 계획한 적이 없고, 발표할 계획도 없다”고 말했다.이어 가상화폐 관련 정책은 국무조정실이 범정부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해 조정ㆍ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당초 SNS와 언론 보도들을 통해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입장을 발표할 것이란 예측이 돌아 다녔다.

하지만 가상화폐 정부발표가 기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예측도 존재한다. 가상화폐 정부발표에 관한 의혹이 있기 때문이다. 가상화폐 정부발표 때마다 시세에 영향을 미쳐온 걸 감안했을 것이라는 분석도 존재한다.

실제로 지난 18일 금융감독원 직원이 정부의 가상화폐 대책발표 직전 가상화폐를 매도해 시세 차익을 챙긴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19일에는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이 “정부가 15일 오전 9시 가상화폐 관련 엠바고 보도자료를 공지하고 9시 40분에 엠바고를 해제했다”며 시세 조작을 이끌었다는 주장을 내놓기도 했다. 하 의원은 지난 28일 이와 관련 경찰에 수사 의뢰를 했다고 밝혔다.

서창완 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