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은 여기]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신세계면세점 外

공유
0

[오늘은 여기]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신세계면세점 外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百, 백화점 최초 ‘한상차림’ 설 선물세트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이 이번 설 선물세트 행사를 맞아 ‘한상차림’ 상품을 선보인다. 백화점 업계에서 명절 선물세트로 ‘한상차림’ 상품을 출시한 것은 최초로, 최근 직접 조리된 제품인 가정간편식이나 한끼밥상 등의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롯데백화점은 명절맞이 ‘한상차림’ 상품을 기획 했다.롯데백화점은 총 15 여가지의 ‘한상차림’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은 ‘라운드키친7 상차림 세트’로, 전 세트, 나물 5종, 소갈비찜, 나박김치, 잡채, 소고기뭇국으로 구성되었으며, 5~6인용은 23만 9,000원, 2~3인용은 14만 9,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완자, 깻잎, 꼬지산적, 동태 등 8가지 전으로 구성된 ‘전세트 1호(8만 9,000원)’과 ‘소갈비찜 1호(9만 9,000원)’ 등도 준비했으며, 이외에도 나박김치, 소고기 무국 등의 상품도 판매한다. ‘한상차림’ 세트는 구성된 상품을 낱개로 모아 사는 것보다 가격이 약 10% 저렴하여 가성비도 높다.

◇신세계면세점, 코리아 그랜드 세일 참가


신세계면세점이 외국인 대상 쇼핑관광 이벤트 ‘코리아 그랜드 세일’ 참여와 함께 중국 개별 관괭객인 싼커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신세계면세점도 코리아 그랜드 세일 기간 내 명동점, 부산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내외국인 전 고객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 행사를 비롯해 사은품 증정 등의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외국인 개별 관광 고객에게는 100달러 이상 구매 시 1만원, 200달러 이상 2만원, 300달러 이상 3만원, 500달러 이상 구매 시 5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세계면세점만의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데이인 음력 1월 1일(양력 2월 16일)에는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5만원 상당의 사은 금액권을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강원도 특산물 활용 먹거리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강원도의 특산물을 활용한 먹거리를 출시하며 상품 다양화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평창 대관령 한우와 정선 곤드레 나물 등 강원도의 대표 특산물을 담은 '평창 대관령 한우 도시락'과 '평창 대관령 한우 삼각김밥', '평창 대관령 한우 핫도그', '강원도 곤드레나물밥 도시락' 등 총 4종을 선보인다. 특히 도시락 패키지에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를 삽입해 동계 스포츠를 위해 열심히 땀 흘리는 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새해 덕담과 운세 등 다양한 문구가 들어 있는 포춘쿠키도 담아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토이저러스몰, ‘아스트로 강가’ 사전예약 판매

롯데마트는 토이저러스몰을 통해 1월 29일부터 2월 11일까지 2주 동안 ‘토이저러스 합금 아스트로 강가(짱가)’ 피겨를 26만원에 사전예약 판매한다.(※배송은 2월 28일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 롯데마트는 이번 ‘아스트로 강가’의 출시를 통해 국내 최초의 독자 합금 브랜드인 ‘토이저러스 합금’을 론칭하며, ‘액션피겨(Action figure)계의 끝판 왕’이라 할 수 있는 일본 ‘반다이(Bandai)’社 ‘초합금혼’의 아성에 도전한다. ‘토이저러스 합금 아스트로 강가’는 22cm 크기로 주요 부위에 다이캐스트(Die casting) 합금 소재와 하이브리드 카본 등을 함께 사용했으며, 움직임이 많은 관절 부위는 내마모성이 강한 POM(Poly Oxy Methylene, 폴리옥시메틸렌)을 사용해 묵직하면서도 견고한 것이 특징이다.

◇G9, 뷰티 및 헤어 브랜드 해외직구 코너 오픈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지구)가 해외직구 코너에서 유명 미용도구와 헤어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하는 페이지를 오픈했다. 먼저 ‘해외 미용도구’ 페이지에서 뷰티 유튜버나 블로거 사이에서 유명한 해외직구 미용도구를 엄선해 각 아이템 별 특장점을 알려준다. 대표 제품으로 ‘시셰이도 뷰러’와 ‘트위저맨 와이드 그립 슬랜트 트위저’를 비롯해 촉촉한 물광피부 연출에 필요한 ‘리얼테크닉 미라클 컴플렉션 스펀지’, ‘에코툴스 내츄럴 메이크업 브러쉬’를 소개한다. 홈 네일케어 용 ‘트위저맨 록하드 큐티클 니퍼’와 꼼꼼 클렌징을 위한 ‘코스트코 델론 화장솜’ 등 다양한 인기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 ‘수산물 3종 6개월간 특가 판매’


이마트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수산물 3개 품목을 6개월간 특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이마트는 갈치(300g내외/마리)를 3,980원, 자반고등어(1손/노르웨이산)를 3,980원, 바지락(100g/국산)을 79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소비자 물가안정을 위해 수요가 많은 수산물 3종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동일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소비자들이 수산물 시세 등락에 상관없이 동일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