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와대 국민청원 '가상화폐 규제반대'에 정부 답한다…과거 청원 답변 이력보니

공유
0

청와대 국민청원 '가상화폐 규제반대'에 정부 답한다…과거 청원 답변 이력보니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를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답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청와대 청원게시판이미지 확대보기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를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답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청와대 청원게시판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를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답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가상화폐규제반대, 정부는 국민들에게 단 한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적 있습니까?'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국민 청원이 진행된 바 있다. 해당 글은 지난해 12월 28일 청원을 시작해 지난 27일에 종료됐다. 해당 청원은 총 22만8295명이 참여했다.
청와대 청원 게시판은 청원 신청일 30일 안에 추천자 20만 명이 넘으면 청와대의 수석, 각 부처의 장관 등 책임있느 관계자나 담당자가 한달 이내 답변해야 한다.

이에따라 가성화폐 규제반대 청원글은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직접 답변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청와대는 국민 추천자 20만명을 넘은 청원 6건에 답변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 '낙태죄 폐지와 자연유산 유도약 합법화 도입' 건과. 지난해 12월 '주취감형(술을 먹으면 형벌 감형) 폐지'와 '조두순 출소반대' 건의에 대해 조국 민정수석이 답했다.

이어 지난 16일에는 권역외상센터 지원 정책을 담당하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권역외상센터 추가적, 제도적, 환경적, 인력 지원' 청원에 대해 답변을 내놓았고, 가장 최근에는 지난 25일에는 채희봉 산업정책비서관이 '전기·생활용품안전관리법(전안법) 개정 및 폐지 청원'에 "늦어졌어도 개정안이 지난해 통과됐다"는 답변을 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