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이야기] 에어부산·이스타항공·티웨이항공 外

공유
4

[저가항공 이야기] 에어부산·이스타항공·티웨이항공 外

사진=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 에어부산, 2018년 신입 캐빈승무원 채용


에어부산이 기내 안전 및 대고객 서비스 업무를 담당할 캐빈승무원 공개 채용한다. 캐빈승무원 채용 규모는 약 6~70명으로, 에어부산 창립 이래 최대 규모다. 입사 지원은 에어부산 채용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31일 오후 6시까지 받으며, 2월 5일 서류 전형 합격자를 발표한다.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1․2차 면접, 채용검진 및 수영/체력테스트 등의 과정을 거친다. 모든 전형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오는 3월 중 입사해 입문 교육 및 직무 훈련을 이수한 뒤 비행을 시작한다. 채용과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채용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제주신화월드와 함께하는 이벤트 진행

이스타항공이 26일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와 함께 덤덤덤 이벤트 진행한다. 먼저 26일부터 2월 28일까지 제주신화월드 패키지 상품인 ‘One night on Us’를 이용해 제주신화월드 랜딩 리조트관 1박을 예약할 시 추가 1박이 무료로 제공되며, 서머셋 2박 예약 시 추가 1박이 무료로 제공된다. 3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는 제주신화월드 Fly & Stay 패키지 상품을 이용할 경우, 2박 이상 예약 시 최대 20만 포인트까지 적립해 준다. 또한, 이스타항공 고객이 해당 이벤트 숙박 패키지 상품을 예약할 시 2만4000원 상당의 신화테마파크 입장권 2매를 증정하며, 2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이스타항공 제주행 항공권을 예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신화테마파크 무료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아울러 4월 8일까지 제주신화월드 테마파크 및 직영 식음매장에서 이스타항공 탑승권을 제시하면 2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이용방법은 제주신화월드 예약실로 예약·문의 시, 프로모션 코드 ‘EASTARJET’을 제시하면 된다.

◇티웨이항공, 야구 불모지 라오스에 야구 전파


티웨이항공이 인기 취항지인 라오스(Laos)에서 야구를 통한 스포츠맨십 전파에 나섰다. 티웨이항공의 사내 야구 동호회인 '티웨이 프론티어즈(TWAY FRONTIERS)'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라오스의 수도인 비엔티안 짜우 아누봉 스타디움에서 열린 '제 4회 한국-라오스 국제 야구대회'에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라오스 정부와 사단법인 헐크파운데이션(이사장 이만수 전 감독)이 공동 주최한 친선 야구 경기로 라오스, 태국, 일본 등 10여개의 다양한 야구단이 참여했으며, 티웨이항공은 이번 대회에서 2승 1패로 3위의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티웨이항공은 아직 야구라는 스포츠의 인프라가 제대로 정착되지 않은 라오스의 야구팀을 위해 야구용품을 기증하며, 이들을 응원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열기구 팀과 골프 선수 후원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티웨이항공의 기업 가치와 부합하는 스포츠맨십과 도전 정신을 이어가고 있다.

◇이스타항공, 친절 문화 확산을 위한 친절 캠페인 진행

이스타항공이 (재)한국방문위원회 소속 대학생 미소국가대표와 함께 친절 문화 확산을 위한 친절 캠페인에 참여했다. 지난 25일 오후 한국방문위원회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스마일리지 팀이 이스타항공 서울 본사를 방문하여 대고객 서비스 일선에 있는 이스타항공 운항승무원 및 객실승무원들을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스타항공 허옥만 기장, 박진표 부기장, 김은지, 장은영, 송은경, 안지민 객실승무원이 참석하여 미소 실천 방안과 한국의 매력 등에 대해 인터뷰하고, 친절 문화 확산을 위한 ‘K스마일 캠페인’에 더욱 활발히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개최와 외국인들의 한국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친절문화 확장에 앞장서 나갈 것을 서약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