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재영 전남지사 권한대행, 김 가공 현장 방문..."김산업 발전 적극 노력"

공유
0

이재영 전남지사 권한대행, 김 가공 현장 방문..."김산업 발전 적극 노력"

(주)신안천사김, 2000만불 수출탑 수상하는 등 수출 대표기업 성장 축하
“수산물 가공산업 성공모델로 품질 고급화·다양한 제품 개발해야” 당부

전라남도
전라남도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25일 신안 압해면 ㈜신안천사김(대표 권동혁)을 방문, 지난해 김 2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수출 대표기업으로 성장한 것을 축하했다.

㈜신안천사김은 2012년 전남도, 신안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업체로 2013년 3월 수산물 산지가공공장을 등록했다. 전남에서 생산된 고품질 김을 원료로 김스낵, 조미김 등을 생산해 미국, 일본 등에 수출하는 전남지역 대표 수출기업이다.
특히 지역 업체로는 드물게 연구인력 3명을 고용해 제품 개발 및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130여명의 직원들이 상시 근무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에 많이 기여하고 있다.

이재영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주)신안천사김은 수산물 고부가가치 가공산업의 성공 모델”이라며 “품질 고급화 및 다양한 제품 개발 등을 통해 김 산업이 더욱 발전하도록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우리나라 김 수출은 지난해 말 사상 최초로 5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전남의 김 생산 호조에 힘입어 올해는 6억 달러를 넘어설 전망이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