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27일 개막

공유
0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 27일 개막

엔씨소프트 e스포츠 대회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이하 2018 문파대전)’이 27일 개막한다.이미지 확대보기
엔씨소프트 e스포츠 대회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이하 2018 문파대전)’이 27일 개막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엔씨소프트 e스포츠 대회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문파대전(이하 2018 문파대전)’이 27일 개막한다.

2018 문파대전은 일반 블소 이용자가 참가하는 대회다. 프로 선수는 참여할 수 없다.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은 6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로지텍 게이밍 장비를 두고 경쟁한다.
대회 종목은 ‘비무(比武, 이용자 간 대전)’ 실력을 겨루는 ‘슈퍼루키 토너먼트(개인전)’, ‘베테랑 토너먼트(태그매치)’, ‘문파대전: 더 파이널(혼합팀 매치)’과 레이드(Raid, 협력 전투) 공략 시간(타임어택)으로 경쟁하는 ‘레이드 레이스: 문파 결사대’ 등 4종이다.

2018 문파대전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한다. 27일 열리는 문파대전 1회에서 ‘슈퍼루키 토너먼트’와 ‘베테랑 토너먼트’의 우승자(팀)가 결정된다. ‘베테랑 토너먼트’에서는 4개팀이 개인 기량에 더해 팀워크와 전략으로 맞붙는다.

문파대전 승부예측 이벤트는 블소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가장 많은 승부예측에 성공한 이용자 1명은 ‘예측왕’ 선물(진 극한수호석)을 받는다. 절반 이상의 경기 결과를 예측한 이용자 중 3명도 ‘행운상’ 선물(진 홍문수호석)을 얻는다. 예측왕과 행운상을 받은 이용자가 속한 문파원 전원은 신규 의상 ‘금빛 세트’를 획득한다.

이용자가 대회를 시청하며 참가할 수 있는 ‘시크릿코드’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대회 생방송 중 공개되는 3개의 시크릿코드를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성장 지원 아이템(응원주화, 백경주, 곤륜주 등)을 받을 수 있다. 대회 시청은 케이블TV 채널 OGN과 블소 e스포츠 홈페이지, 블소 토너먼트 트위치 채널에서 가능하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