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월드타워 7층에 현대미술관 ‘롯데뮤지엄’ 개관

공유
0

롯데월드타워 7층에 현대미술관 ‘롯데뮤지엄’ 개관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는 26일 롯데문화재단이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7층에 ‘롯데뮤지엄(LOTTE Museum of Art)’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롯데월드타워 7층 전체를 사용하는 롯데뮤지엄은 1320㎡(약 400평) 규모로 건축가 조병수가. 설계했다. 모리미술관과 협업해 기존 3미터였던 층간 높이를 5미터까지 높였다.
롯데뮤지엄은 연 3회 세계적인 미술 거장들의 기획전부터 떠오르는 신진작가들의 작품까지 역동적인 현대미술의 흐름을 보여줄 예정이다. 러버덕, 슈퍼문과 같은 대형 공공미술프로젝트를 전개해 ‘열린 미술관’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뿐만 아니라 ‘LMoA(엘모아) 아카데미’를 개설해 전시 콘텐츠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뮤지엄스케치, 아트워크숍, 아트클래스 등 가족, 어린이, 성인 등 전 연령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됐다. ‘특별 도슨트’, 오후 8시 이후 전시 관람과 DJ 공연 및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뮤지엄 나이트’ 등 미술관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도 있다.

또 송파구 내 박물관(미술관) 9곳과 연계해 지역 초등학생 대상으로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를 진행하는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주기적인 초대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개관 전시로는 국내 최초로 미니멀리즘의 거장인 댄 플래빈(Dan Flavin)의 초기 작품 14점을 선보이는 ‘댄 플래빈, 위대한 빛’ 전시를 기획했다. 산업용 형광등을 예술작품으로 변모시키며 현대인들의 새로운 트렌드인 ‘미니멀리즘’ 형식을 빛으로 완성 시킨 작가다.

후속 전시는 리얼리즘 초상 회화로 잘 알려져 있는 ‘알렉스 카츠’展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