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호텔신라, 롯데하이마트, 롯데면세점 外

공유
0

[이곳이 그곳?] 호텔신라, 롯데하이마트, 롯데면세점 外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호텔신라, 드림메이커 7기 수료식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호텔신라가 서울과 제주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를 선택하고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이 7번째 활동을 마무리했다. ‘드림메이커’를 수료한 학생도 어느덧 1100명을 넘어섰다. 호텔신라는 지난 23일 충무아트센터에서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을 수료한 서울지역 고등학생 80명, 서울시교육청 관계자, 호텔신라 임직원 등과 함께 '드림메이커' 7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주 지역은 지난 18일 제주상공회의소에서 수료식을 진행한 바 있다. 이날 행사는 △수료생 간의 소통 시간, △드림메이커 7기의 교육·활동 영상 시청, △축사, △수료생의 활동수기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호텔신라가 서울시교육청·제주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2014년부터 추진 중인 '드림메이커'는 서울·제주지역 고등학생에게 분야별 진로·직업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 독거노인에 난방가전 전달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하이마트가 전국 3개 지역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난방가전과 다과 선물세트를 전달한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은 24일 서울, 충북, 울산 지역의 독거노인 복지시설을 찾아 전기매트와 직접 포장한 다과 선물세트를 전달한다. 봉사활동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진행된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은 새해를 맞이해 어르신들께 드릴 인사카드를 작성하고, 직접 전해드릴 건강차와 다과를 선물로 포장했다. 봉사자들은 포장을 마무리한 뒤 3인1조로 짝을 이루어 독거노인 45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기장판 사용법과 주의 사항을 설명해드리고, 건강차와 다과를 함께 먹으며 말벗이 되어드리기도 했다.

◇롯데면세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증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면세점은 자체 개발한 ‘탱키패밀리’ 캐릭터 수익금과 기부금 등을 모아 약 500만원 상당의 문구류와 생활용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사회공헌 캐릭터인 ‘탱키패밀리(Tanki’s Family)’를 제작하여 사회공헌사업의 목적으로 활용 하고 있다. 중소기업 및 청년기업들에게 탱키패밀리 캐릭터 저작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매출의 3%를 공동으로 기부하는 형태로 사용된다. 이번 어린이 재단에 기증한 물품 구입액은 지난 2016년 4월부터 탱키패밀리 제품 판매 누적액 일부와 패밀리페스티벌 팝업스토어 이벤트 참여 기부금과, 롯데면세점 자체 기부금으로 진행됐다. 24일 서울 무교동 어린이재단 빌딩에서 노재승 롯데면세점 커뮤니케이션팀장과 노희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본부장이 참석해 기증식이 진행됐다. 이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증 물품은 약 500만원 상당의 문구, 완구, 위생, 생활용품 등으로 어린이복지재단인 혜심원과 영락보린원의 아동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결식아동에 행복 도시락 전달


이미지 확대보기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지난 23일 오후 국내 최대 사회공헌 연합체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취약계층 결식아동들에게 행복도시락를 전달했다. 전자랜드 임직원 10여명은 2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동안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의 지역아동센터 8곳을 방문해 겨울방학 중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200개의 행복도시락과 함께 다양한 생필품 및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행복도시락 기부는 지난 11월 ‘2017 행복얼라이언스 파티’를 통해 3만개 행복도시락 기부가 성사되며 진행하게 됐다. 전자랜드는 앞으로도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즐기는 기부의 장을 만드는데 힘쓸 계획이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