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띠별로 보는 금휘궁의 오늘의운세] 1월 16일 화요일 신년운세 생년월일운세 궁합 신점 풀이

공유
4

[띠별로 보는 금휘궁의 오늘의운세] 1월 16일 화요일 신년운세 생년월일운세 궁합 신점 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18년 1월 16일 신년운세 띠별운세(음력 11월 30일‧무신일)


子(쥐띠운세) 48년생 상대방의 생각과 다소 차이가 있을지라도 이해를 해주는 아량도 때로는 필요하다.

60년생 금전운 사정이 호전되겠으나 여행운, 변화에는 시비가 따른다. 주위의 오해에 주의하라.

72년생 모든 일을 일단은 장기적인 측면으로 생각할 때 금전 고충이나 물의는 없겠다.

84년생 작은 이익이라도 놓치지 말고 모아둘 것. 변동에 따르는 손실을 보충할 여력은 될 것이다.


丑(소띠운세) 49년생 재물운, 명예운이 안정세에 접어든다. 부부운에는 지나친 언행을 삼가도록 할 것.

61년생 마음과 행동이 일치될 때 승산은 따르며 자신의 성급한 측면은 또 다른 좌절을 부른다.

73년생 변화와 혁신적인 분야에서 기반 조성을 튼튼히 하여야 외부로부터도 기쁨이 따를 것이다.

85년생 일의 전망이 다소 차이는 있으나 경솔하지 말고 순리를 택하여 풀어 나감이 바람직하다.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50년생 순리를 택하면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분주한 만큼 소득도 있으며 안정을 찾는다.

62년생 다른 사람으로 인한 불쾌감은 가급적 빨리 해소시키도록 하라. 자만에 빠지게 되면 불행이 시작된다.

74년생 충동을 자제하며 매사에 폭넓게 이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마음의 안정이 우선이다.

86년생 꾸준히 대인관계를 유지하면 재물운이 따르며 신념을 갖고 행동하면 행운도 따르게 된다.


卯(토끼띠운세) 51년생 문서운, 명예운 분야에서 기선을 제압할 수 있는 능력을 활용하라. 자신의 위치를 굳건히 다질 시기.

63년생 환경적인 여건이 나쁠수록 자신의 안정이 필요하다. 지연된 상태가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75년생 완벽함만을 주장하지 말고 견해의 차이에서 오는 대립이나 갈등은 가급적 상대를 포용할 것.

87년생 서로의 협력은 한층 빠른 결과를 낳는다. 때로는 환경의 변화도 활력을 불러일으킨다.


辰(용띠운세) 52년생 침착하게 매사에 안정을 유지하여 너그럽게 상대를 포용함이 필요한 시기이다.

64년생 남들의 신망 속에 자신감을 갖게 되면 뜻이 관철된다. 금전운 융통에는 길하다.

76년생 충실하게 다져 나가되 미비한 곳에 치중을 하라. 목적한 분야가 성취되나 실리는 없다.

88년생 지나친 승부욕은 자신을 곤경으로 몰아 넣는다. 순리를 택할 때 작지만 알찬 결과가 기대된다.


巳(뱀띠운세) 53년생 좀더 적극성 있게 추진하라. 착실한 만큼 능력도 인정을 받으며 재물운도 따른다.

65년생 구설수나 시비수에 조심할 것. 타인의 일에 깊이 관여하다 보면 실속도 없을 뿐 불화만 얻는다.

77년생 쉽게 덤비고 쉽게 포기해서는 크게 이루기는 어렵다. 끈질긴 자만이 뜻을 성취하는 법.

89년생 타인의 의견에 무조건 동조하는 것도 무책임한 행동이다. 자신의 소신을 명백히 밝힐 것.


午(말띠운세) 54년생 안정을 추구하려면 다소 시간적인 여유가 필요하다. 때로는 마음의 동요가 예상된다.

66년생 독단적인 행동보다는 서로 협조를 통해 빠른 해결을 모색하도록 하라. 여행운, 변동운이 이상적.

78년생 재물운이 들어오나 씀씀이 또한 만만치가 않겠다. 남에게 준 만큼 받을 생각은 하지 말 것.

90년생 꾸준히 밀고 나가면 예측한 대로 매사가 순탄하게 풀려 나갈 것이다. 직장운과 승진운이 따른다.


未(양띠운세) 55년생 전반적인 자신의 안정이 요구된다. 매사를 좀더 침착하게 유지하라. 성급한 행동은 금물.

67년생 금전운, 명예운이 겸비되는 시기이나 자만하지 말고 일처리를 할 때 호운은 지속된다.

79년생 지혜롭게 대처한다 해도 매사에 불만은 쌓일 수 있다. 노력에 따르는 이익은 크겠다.

91년생 충실하게 다져온 일의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시기이다. 과감한 용단과 빈틈없는 계획을 세워라.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56년생 능력과 재력을 겸비할 수 있으니 여유를 갖고 행동하되 자만은 금물이다. 애정운에도 기쁨이.

68년생 경솔한 판단은 이익을 추구하지 못하게 된다. 때로는 시류에 편승하여 실속을 찾도록 하라.

80년생 안정된 상태가 지속되니 사업운, 금전운에 평온함이 유지된다. 이성운에도 행운이 겸비된다.

92년생 정신적 정화가 때로는 필요하다. 금전운은 안정 되겠으나 지출에 신경을 쓰도록 하라.


酉(닭띠운세) 57년생 정상적인 상태에서 발전의 계기를 불러일으킨다. 사업운, 금전운이 겸비되는 행운이.

69년생 분주한 만큼 노력의 대가가 따를 수 있도록 하라. 자신의 능력과 힘이 주위의 큰 역할을 한다.

81년생 똑같은 상태에서도 새롭게 대처하는 자세가 돌파구를 만든다. 자신을 갖고 진취적인 태도로 임할 것.

93년생 성급하지 말고 여유 있는 자세가 원만히 뜻을 성취할 수 있게 한다. 순응함이 이롭다.


戌(개띠운세) 58년생 이익을 추구하는 실리적인 행동이 중요하다. 무리한 지출로 허탈한 상태에 빠질 수 있다.

70년생 성취욕이 강할수록 모든 면에 빠른 발전이나 전망이 보인다. 적극적인 자세로 돌입하라.

82년생 의욕을 앞세우기 보다는 확고한 판단력이 더 중요한 때이다. 이성을 갖고 대처함이 바람직하다.

94년생 잔꾀를 부리다가는 자승자박하고 만다. 협력자의 포용이 한층 자신의 이익으로 연결될 수 있다.


亥(돼지띠운세) 47년생 체면관계로 인해 다소 낭비가 있으며 이해가 엇갈리니 약간의 차질이 생길 수도 있다.

59년생 가급적 불평불만을 늘어놓지 말라. 순리를 택하여 보다 안정된 상태에서 일을 추진할 것.

71년생 진실과 성의 있는 자세로 임할 것. 분주한 만큼 현실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83년생 의견의 차이를 좁히도록 노력하라. 안이한 태도는 상대방에게 의혹만 사게 된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사주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2018년 무술년 운세를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및 연애운 애정운 결혼운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부산시 동래구 남구 북구 해운대구 사하구 보내실 곳: 수리 매화역수와 신점으로 운세 보는곳.


금휘궁 무당 김금휘(서울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