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올해는 종합 우승이다…월드랠리챔피언십 2018시즌 도전

공유
1

현대차, 올해는 종합 우승이다…월드랠리챔피언십 2018시즌 도전

현대모터스포츠는 오는 25일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리는 월드랠리챔피언십에 출전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모터스포츠는 오는 25일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리는 월드랠리챔피언십에 출전한다.
현대모터스포츠는 국제자동차연맹(FIA)에서 주관한 2018 월드랠리챔피언십(WRC)에 다섯 번째 도전한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시즌 현대모터스포츠는 4개팀을 참가시키며 오는 25일(현지시간)부터 28일까지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시즌 첫 경기를 갖는다.
현대모터스포츠팀은 지난해와 동일한 팀을 구성하며 안드레아스와 안더스, 티에리와 니콜라스, 헤이든과 세브, 다니와 칼로스를 출전하며 모두 i20 쿠페 WRC 차량을 이용하게 된다.

지난해 WRC에서 종합 2위를 차지한 티에리 선수는 “2017년 네 번의 대회에서 우승했다”며 “매 시즌 우리팀은 강해지고 있다. 이제 우리팀이 빛을 발휘할 때”라고 포부를 밝혔다.

안드레아스 선수는 2017년 시즌 마지막 3라운드 경기만 참여했지만 올해 현대 모터스포츠 소속으로 전체 시즌을 함께 도전할 예정이다.

한편 2018 월드랠리챔피언십은 총 현대, 시트로엥, 토요타, 포드 M-스포트 4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전 세계를 돌며 총 13번의 경기를 통해 우승을 결정하게 된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