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감정원,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공모전 결과 발표

공유
1

한국감정원,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공모전 결과 발표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어린이 교육만화교재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에 참여한 수상자들. /사진=한국감정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어린이 교육만화교재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에 참여한 수상자들. /사진=한국감정원 제공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이 초등학생들과 대학(원)생들을 각각 대상으로 한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어린이 교육만화교재 독후감 공모전’과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감정원이 주관했으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후감 공모전에는 206건,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24개 대학 35팀이 경쟁했다.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은 교육만화교재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의 출간을 기념해 실시했으며 외부 전문가를 위촉해 심사했다. 최우수상(2명)에게 30만원 상당, 우수상(4명) 10만원 상당, 장려상(100명)은 3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과 상패, 메달, 상장이 수여됐다.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정보통신결합을 통한 건물에너지 데이터의 활용 방안, 스마트폰 앱을 통한 옥상정원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나왔다고 감정원은 전했다.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팀에는 국토부 장관상 및 상금300만원(최우수상 1팀), 한국감정원장상 및 상금200만원(우수상 2팀), 후훤학회장상 및 상금100만원(장려상 3팀)이 각각 수여됐다.

국토부와 감정원은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들은 기대효과와 실현가능성을 검토해 정책 반영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