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덴마’, ‘신도림’, ‘마왕이되는중2야’ 등 네이버 웹툰 캐주얼 RPG로 제작

공유
0

‘덴마’, ‘신도림’, ‘마왕이되는중2야’ 등 네이버 웹툰 캐주얼 RPG로 제작

신스타임즈가 네이버웹툰 3종의 IP(지적재산권)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게임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이미지 확대보기
신스타임즈가 네이버웹툰 3종의 IP(지적재산권)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게임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신스타임즈가 네이버웹툰 3종의 IP(지적재산권)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게임으로 개발한다.

이번에 IP를 확보한 웹툰은 양영순 작가의 ‘덴마’, 오세형 작가의 ‘신도림’, 38 작가의 ‘마왕이되는중2야’ 등이다. 해당 웹툰들은 10~20대는 물론 30~40대 등 전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작품성을 보유하고 있다.
신스타임즈는 이들 작품의 주요 독자층이 10~40대 남성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해당 웹툰 IP 활용 게임을 국내 남성 유저들의 선호하는 캐주얼 RPG(역할수행게임) 장르로 개발할 계획이다.

신스타임즈 남동훈 게임사업 대표는 “이번에 IP계약을 체결한 웹툰은 국내에서 두터운 독자층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게임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올해는 국내 유저들의 눈높이를 뛰어넘을 수 있는 다양한 신작들을 런칭해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