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빗썸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리플 이더리움 등 시세 급상승세… 퀀텀 30% 상승세 배경은

공유
14

빗썸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리플 이더리움 등 시세 급상승세… 퀀텀 30% 상승세 배경은

7일 오후 5시경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가상화폐들이 모두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빗썸이미지 확대보기
7일 오후 5시경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가상화폐들이 모두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빗썸
7일 오후 5시경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가상화폐들이 모두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대장주 비트코인은 개당 2000만원 선을 훌쩍 넘은 2530만원에서 거래되고 있다. 지난 1일보다 개당 가격이 약 600만원 가량 상승했다.
최근 급상승해 주목 받고 있는 리플은 개당 가격 4170원선이다. 전일보다는 약 1.4% 상승했다. 리플은 한 때 개당 가격 4500원을 육박했지만 가파른 상승세에 대한 피로감이 누적돼 투자자들 상당수가 차익실현에 들어가며 4100원때까지 후퇴했다.

시총3위 이더리움은 개당 가격이 약 166만원으로 전일보다 12%가량 상승했다.

퀀텀 연계 프로그램 프로젝트인 'DAPP(답)'. 현재 18개의 DAPP이 퀀텀 블록체인 하에 개발되고 있다.
퀀텀 연계 프로그램 프로젝트인 'DAPP(답)'. 현재 18개의 DAPP이 퀀텀 블록체인 하에 개발되고 있다.

비트코인에서 갈라져 나온 비트코인 캐시와 비트코인 골드는 각각 12%, 10.7% 상승했다.

퀀텀은 전일 대비 약 30% 상승하며 이번 주말 최대어로 떠올랐다. 개당 가격은 10만원을 육박하고 있다.

퀀텀은 싱가포르의 퀀텀 파운데이션에서 개발한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지난 2016년 3월에 런칭했고 총 발행예정 코인은 1억개로 이중 약 5900만개가 유통중이다.

퀀텀이란 지분증명(POS) 합의모델을 사용해 UTXO 기반 스마트 계약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더리움과 유사 목적의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이다.

비트코인 수준의 보안성, 이더리움 플랫폼과의 호환성, POS를 통한 빠른 전송 속도가 특징이다. 이더리움 플랫폼과 호환이 가능해 개발자 편의성을 높였다.

최종적으로는 인공위성망을 통해 인터넷과 상관없이 전세계에서 어느 때에서 사용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