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스는 누구겁니까, 홈페이지 가보니 “다스의 주인은 바로…”

공유
0

다스는 누구겁니까, 홈페이지 가보니 “다스의 주인은 바로…”

다스 홈페이지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다스 홈페이지 캡쳐
다스가 화제로 떠오른 가운데 홈페이지에 "다스의 주인은 바로 당신"이라고 적혀 있어 눈길을 끈다.

5일 다스 홈페이지를 보면 메인페이지에 "다스의 주인, 다스의 중심, 바로 당신입니다"라고 적혀 있다.
이는 채용공고를 위한 것이다. 링크를 누르면 다스 채용 홈페이지로도 연결된다. 다스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말까지 생산직사원(계약) 상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다스의 홈페이지를 보면 이 회사의 채용 인재상은 미래지향적 사고를 가지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글로벌 인재다.

인사제도에는 직원가치제안(EVP, Employee Value Proposition)을 명기하고 다스가 일과 생활의 균형, 공정한 평가와 보상, 자기개발 기회를 주어 직원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직원의 동기부여와 윤택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자녀교육비지원, 의료보건지원을 통해 생활안정을 꾀하고 야유회비, 체육대회 실시, 공조회, 여가생활 지원 등을 통해 동기부여를 한다.

한편 이날 참여연대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실소유주라는 의심을 받고 있는 다스에 대한 문건을 검찰에 제출했다.

참여연대는 다스의 실소유주 존재를 입증할 문건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문건은 2010년 3월에 작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또 이를 서울 송파구 문정동 서울동부지검에 있는 '다스 횡령 등 의혹 고발사건 수사팀'에 제출했다.
고 김재정 회장은 이 전 대통령의 처남이다. 지난 2010년 2월 사망 당시 다스의 최대주주였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