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투자증권 "LG디스플레이,LCD업황 부진 여전...목표가 햐향"

공유
0

NH투자증권 "LG디스플레이,LCD업황 부진 여전...목표가 햐향"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NH투자증권이LG디스플레이에 대해 ""이라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4만원에서 3만55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고정우 연구원은 "4분기 매출액은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14% 줄어든 6조8000억원, 영업이익은 74% 줄어든 2360억원이 예상된다"며 "이는 LCD(액정표시장치) 스마트폰 패널 출하량이 줄고 중소형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감가상각비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LCD 스마트폰 패널 가격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는 점과 원·달러 환율 하락도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며 "현재 시장 참여자들은 중소형OLED 경쟁력에 대한 우려를 지닌 상태"라고 진단했다.

최근 한국 정부가 중국 광저우 대형OLED 투자를 승인했지만 시장의 반응은 여전히 미미한 상황이다.

고 연구원은 "LCD업황은 회복 시기를 가늠하기 어렵고 중소형OLED는 비용이 계속 증가할 개연성이 있다"며 "향후 불투명한 대내외변수로 인해 실적 가시성이 낮아졌다"고 설명했다.

다만 "대형OLED의 경우 시장 지위 강화 신호가 계속 확인되고 있고 중소형OLED는 북미 고객사의 최종 주문 흐름이 확인되며 성장 기대치가 높아질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