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아나항공, 이코노미 클래스 우수 항공사 '3위'…항공소비자 웹사이트 ‘Skytrax’ 선정

공유
2

아시아나항공, 이코노미 클래스 우수 항공사 '3위'…항공소비자 웹사이트 ‘Skytrax’ 선정

아시아 지역 항공사 상위권 차지… 북아메리카 항공사 20위권 밖

사진=아시아나항공 페이스북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시아나항공 페이스북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사 ‘톱10’ 중 3위에 올랐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항공소비자 웹사이트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선정한 최우수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사 중 기내 케이터링 부문과 좌석 부문에서 각각 3위를 차지했다.
스카이트랙스(Skytrax)는 최근 320개 이상의 항공사를 대상으로 탑승 수속에서 부터 서비스 품질에 대한 편안함 등 모두 49개 항목을 평가해 해마다 최우수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사 순위를 발표한다.

스카이트랙스는 “항공사가 기내와 공항 환경에서 제공하는 최고의 이코노미 클래스 제품 및 직원 서비스 표준에 대한 승객 만족도를 나타내는 구분해 평가했다”고 말했다.

이번 발표에서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최우수 케이터링(기내식) 부문에서는 타이항공이 1위를 차지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타이항공, 터키항공에 이어 3위에 올랐다. 이어 카타르항공, 일본항공이 그 뒤를 이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 품질에서도 3위에 올랐다. 1위는 타이항공이며, 2위는 카타르항공이 차지했다. 그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과 싱가포르항공, 일본항공 등도 좌석 품질 서비스 부문에서는 상위권에 올랐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아시아지역의 항공사들이 상위권을 차지한 반면, 북아메리카 항공사는 20위권 내 진입하지 못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