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부의 강력한 가상화폐 규제 소식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속수무책 폭락 중

공유
6

정부의 강력한 가상화폐 규제 소식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속수무책 폭락 중

리플만 6% 상승

오후 6시 빗썸 홈페이지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오후 6시 빗썸 홈페이지 캡쳐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국내가상화폐거래소 코빗에 따르면 28일 오후 6시 비트코인 당 가격은 1961만원대을 기록해 전일보다 10%가량 폭락하고 있다.

이더리움은 96만원, 비트코인 캐시는 341만원원, 리플은 1630원으로 6% 상승해 유일하게 오르고 있다.
정부는 28일 가상통화 관련 범죄를 집중단속하고 엄중처벌하기로 했다. 매매와 중개과정에서의 시세조종 등 불법행위 유무를 집중 점검하고 관련 범죄에 대해 원칙적으로 구속수사, 법정최고형 구형 원칙 등을 세웠다.

검찰과 경찰은 내년 가상통화 관련 범죄 집중단속 계획을 수립 및 추진한다. 범죄 분위기를 제압할 수 있도록 집중단속 체계를 지속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관세청은 이미 지난 14일 중국 관련 환전상 집중지역에 대해 실태점검에 나섰으며 불법 환전상에 대한 검사 및 조사 대상 선정을 위해 환전상 외환거래, 출입국 실적 등을 분석 중이다.

가상통화의 온라인 광고도 제한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포털 등을 통한 가상통화 온라인 광고에 대해 사업자의 자율정화 활동으로 무차별적 광고가 나가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