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 온라인 리그 참가 신청 개시

공유
0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 온라인 리그 참가 신청 개시

넷마블게임즈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의 온라인 월간 리그 ‘펜타스톰 리그(PSL)’의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게임즈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의 온라인 월간 리그 ‘펜타스톰 리그(PSL)’의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넷마블게임즈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의 온라인 월간 리그 ‘펜타스톰 리그(PSL)’의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펜타스톰 리그(PSL)는 최소 5명이 한 팀을 이뤄 상대편의 진지(넥서스)를 파괴하는 방식의 모바일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진지점령전) e 스포츠 대회다. 총 32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며 신청팀이 32개 이상이면 각 팀원의 랭킹전 티어 등급을 합산해 가장 높은 팀부터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참가신청은 28일부터 오는 1월 10일까지며 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첫 리그를 진행한다. 2월과 3월에 진행되는 대회 일정은 차후 공개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브론즈 티어부터 참여할 수 있다.

우승팀에게는 1000 다이아와 상금 10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700 다이아와 상금 50만 원을 지급한다. 또 32강 진출팀부터는 다이아 보상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매달 개최되는 펜타스톰 리그에서 선발된 상위 4개 팀은 향후 토너먼트 대회 왕중왕전인 ‘펜타스톰 리그 마스터즈(PSLM)’에 진출할 자격이 주어진다. 펜타스톰 리그 마스터즈는 4월 중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