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게임업데이트] '삼국블레이드', '요지경', '검은사막', '음양사', 'H2'

공유
0

[게임업데이트] '삼국블레이드', '요지경', '검은사막', '음양사', 'H2'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게임사들이 대목 방학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 네시삼십삼분,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 신규 장수 ‘중덕 정욱’ 등장
이미지 확대보기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중덕 정욱’이 추가된다.

정욱은 위나라의 모사로 사태를 꿰뚫어 보는 안목이 뛰어났고 성격이 강직하여 조조의 두터운 신임을 받았다. 조조의 천하 쟁취의 기반을 다졌으며 조조가 원소의 대군과 맞붙은 창정전투에서 십면매복계로 원술의 대군을 격파하는 공을 쌓았다.

삼국블레이드에서는 몸 주변에 글자를 소환하고 적에게 날려 피해를 주고, 전방에 적을 느려지게 하는 진을 만들어 기절시키는 등 스킬을 사용한다.

중덕 정욱은 기존 장수인 순욱·조조·가후·곽가 등의 장수와 함께 사용하면 더 큰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정욱과 순욱을 같은 팀에 배치 시 ‘욱브라더스’ 팀 효과로 마법 피해가 증가하며 서서와 함께 배치 시 ‘거짓 편지’ 팀 효과로 치명타 확률이 증가 된다.

삼국블레이드는 게임 내 임무를 수행하고 누적된 점수로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교환소’ 이벤트를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에 7일간 출석 시 신규 장수 정욱과 게임 내 재화인 보옥 등을 얻을 수 있는 ‘칠고초려’ 이벤트도 실시한다.

최고의 전투력을 가진 장수를 두고 순위 경쟁이 가능한 ‘무신의 전장’과 특정 국가의 장수를 더욱 강하게 육성할 수 있는 ‘수석 병기 공방’이 추가된다.

◇ 그라비티, 신작 모바일 RPG ‘요지경’ 비밀상점 오픈

이미지 확대보기

모바일 RPG ‘요지경’에 비밀상점 시스템이 추가된다.

비밀상점에선 캐릭터, 장비, 영물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요지경은 신년을 맞아 원보 누적 소비량에 따라 금화와 고급 성장 아이템을 증정하는 ‘소비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오는 1월 3일까지 825원보, 2750원보 충전 시 아이템 교환권을 증정하는 ‘새해 충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일부터 31일까지 매일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1월 출석 이벤트’도 함께 실시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신규 월드 레이드 보스: 미루목 파괴자 오핀 업데이트

이미지 확대보기

MMORPG '검은사막'이 오는 31일 신규 월드 레이드 보스 ’고대의 빛, 미루목 파괴자 오핀’을 업데이트한다.

미루목 파괴자 오핀은 ‘카마실비아 지역’의 ‘미루목 유적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월드 레이드 보스다. 31일 오후 5시 30분경 게임 내 최초로 등장할 예정이다. 미루목 파괴자 오핀은 수렵총을 활용하여 보호막을 공략하거나 뿌리를 파괴하는 등의 여러 방법으로 공략할 수 있다.

미루목 파괴자 오핀을 물리치면 기여도에 따라 ’오핀의 덩쿨손’, ‘오핀의 봉인된 무기상자’로 교환 가능한 ‘오핀 테트의 빛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추가된 우두머리 무기 아이템, ‘오핀 테트의 빛 무기 상자’ 개봉 시 직업에 맞는 무기를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은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2일부터 게임 접속자는 평일에 전투 경험치 50%와 기술 경험치 10%를 추가 혜택으로 받을 수 있으며 주말에는 전투 경험치 100%, 기술 경험치 20%를 획득할 수 있다.

길드 접속 보상 이벤트도 실시해 1월 1일부터 중형, 대형, 초대형 길드에 가입돼 있는 이용자에게 게임 접속 시 하루 한 번 ‘발크스의 조언’, ‘기억의 파편’, ‘극 방어구 개량석’, ‘[이벤트]쿠쿠’를 자동으로 지급한다.

검은사막은 신규, 복귀 이용자 증가에 따라 30레벨 이상 이용자들에게 전투 경험치 100%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성장 서버 ‘올비아’에 새로운 서버를 증설한다. 추가되는 서버에서는 핫타임 이벤트를 비롯해 검은사막 월드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효과가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다. 단, ‘점령전’, ‘거점전’, ‘붉은전장’, ‘말경주’ 참여는 불가능하며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는 등장하지 않는다.

◇'음양사 for kakao', SSR ‘타마모’ 업데이트

이미지 확대보기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가 28일, SSR 등급 식신 ‘타마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SSR 타마모는 단일 공격 스킬과 광역 공격 스킬 두가지를 보유하고 있는 식신으로, 상대방의 상태에 따라 연속으로 두개의 스킬이 발동돼 데미지를 극대화하는 최강 딜러 식신으로 평가 받는다.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타마모 소환 확률업 이벤트와 코스튬 할인 판매가 진행된다. 오는 1월 10일까지 가장 아름다운 식신을 선정하는 ‘최강훈녀 인기투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탐색과 각성, 어혼 던전 전투에서 획득한 투표권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번 투표할 때마다 무작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h4 style="margin: 0px 170px 9px 0px; padding: 10px 0px 6px 23px; background: 0px 0px rgb(255, 255, 255); font-size: 14px; line-height: 18px; color: rgb(34, 34, 34); overflow: hidden; word-break: break-all; text-indent: -23px; font-family: 돋움, Dotum, Helvetica, "Apple SD Gothic Neo", sans-serif;">◇프로야구 H2, 98년도 선수 추가 업데이트

이미지 확대보기


엔씨소프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28일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28일부터 98년도 선수카드와 신규 레전드 선수카드를 프로야구 H2에서 만날 수 있다.

98년도 선수카드 204명(EX카드 2명, 포텐셜카드 16명 포함)을 추가했다. 98년은 한국프로야구에 외국인 선수 제도가 처음으로 도입된 해다. 이용자는 최초의 외국인 MVP 타이론 우즈(OB)를 비롯해 김원형(쌍방울), 임창용(해태), 유지현(LG) 등 추억의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

현대 유니콘스의 대표 투수 정민태 선수가 레전드 카드로 등장한다. 03 이승엽, 05 손민한 등에 이은 7번째 레전드 선수카드다. 이용자는 지정된 40명의 선수카드를 등록해 레전드 선수카드를 얻을 수 있다.

엔씨는 2017년 최고의 프로야구 H2 구단을 가리는 ‘토너먼트 대전’을 오는 1월 9일까지 연다. 전체 서버에서 선별된 12개의 팀 데이터로 시뮬레이션 대전을 펼친다. 이용자는 토너먼트 예측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 결과를 맞추면 보상으로 게임 아이템(훈련리셋권, 선호구단팩 등)을 받는다. 승리팀이 속한 서버의 이용자와 승리 구단을 선호구단으로 설정한 모든 이용자는 보너스 보상(에이스팩, 특수능력 노멀 팩 등)도 받을 수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