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로템, 기후난민 어린이·산모 후원 캠페인 참여

공유
0

현대로템, 기후난민 어린이·산모 후원 캠페인 참여

임직원 90여 명, 티셔츠·손싸개 200개 전달

현대로템 직원들이 ‘희망T·희망싸개 캠페인’에 참여해 만든 T셔츠 및 손싸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로템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로템 직원들이 ‘희망T·희망싸개 캠페인’에 참여해 만든 T셔츠 및 손싸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로템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현대로템은 국내 재해구호단체 희망브리지에서 실시하는 ‘희망T·희망싸개 캠페인’에 참여해 티셔츠 및 손 싸개를 각각 100개씩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로템에 따르면 연말연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후난민 어린이 및 산모를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기후난민이란 기후변화로 인한 홍수, 태풍 등의 자연재해 피해를 입어 삶의 터전을 잃은 빈곤계층을 뜻한다.
특히 이번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한 현대로템 임직원 90여 명은 모두 임원 및 팀장급으로 사회공헌 문화 발전을 위한 마음으로 솔선수범해 직접 티셔츠와 손싸개를 만들었다. 만들어진 티셔츠 및 손 싸개를 직접 만들어 희망브리지에 전달됐다.

‘희망T·희망싸개 캠페인’은 참가자들이 티셔츠나 손 싸개를 만들어 영양결핍 치료식과 난민 가정용 출산 물품을 세트로 함께 기후난민 어린이 및 산모에게 지원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으로 현대로템이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에 놓인 기후난민 아이들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가했다”며 “향후에도 사회에 도움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