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건설, 스마트 내진설계 기술, 건설용 소재 기술 등 MOU체결

공유
0

포스코건설, 스마트 내진설계 기술, 건설용 소재 기술 등 MOU체결

포스코건설이 다양한 협력사들과 기술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포스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건설이 다양한 협력사들과 기술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포스코건설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 27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열린 ‘2017년 기술협력사 고객의 날’행사에서 협력사들과 스마트 내진설계 기술, 건설용 소재 기술 등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포스코건설은 스마티제이션((Smartization)에 기반한 기술혁신, 개방형협력(Open Collaboration)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이 같은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마티제이션이란 빅데이터,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적용을 통한 프로세스의 스마트화로 포스코건설의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포스코건설은 조직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와의 협력을 통해 개방형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포스코건설은 스마트 기술 공동연구와 사업화 추진을 위해 우수 기술협력사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포스코건설은 지진대응 기술 개발을 위한 스마트 내진설계 기술, 첨단 소재 개발을 위한 건설용 소재 및 강·건재 기술 분야에서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찬건 포스코건설 사장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컨스트럭션(Smart Construction)을 추진하는데 있어 기술협력사와 더욱 견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