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림산업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 성공적 분양… 가격경쟁력서 우위

공유
0

대림산업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 성공적 분양… 가격경쟁력서 우위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 투시도.이미지 확대보기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 투시도.

대림산업이 서울특별시 송파구 거여동 234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이 성공적으로 청약을 마쳤다.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했다는 평가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은 총 315가구 모집(특별공급 65가구 제외)에 4817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15.29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서울시 전체 평균인 13대1을 웃도는 경쟁률이다.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은 단지 평균 분양가를 3.3㎡당 2380만원으로 책정했다. 인근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3.3㎡당 3125만원대(한국감정원 시세 기준)인 것을 감안할 때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한 셈이다.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특화설계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내부에는 모서리 부분까지 단열라인과 열교 설계가 적용돼 결로발생을 최소화했다. 가족 활동이 많은 거실과 주방뿐만 아니라, 침실까지 일반(30mm)보다 2배 두꺼운 60mm의 바닥차음재를 적용해 층간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대림산업을 밝혔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거실조명, 가스, 난방 등을 제어하고 세대 방문자, 에너지사용량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도 적용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차량 및 보행자의 동선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하는 LED 조명제어 시스템이 설계되며, 태양광 발전 설비로 공동 전기사용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고화질 CCTV가 설치될 예정이며, 주차관제 시스템을 통해 외부 차량을 사전에 통제할 수 있도록 해 보안을 강화할 예정이다. 주차공간을 일반보다 10cm 더 넓게 설계해(일부 제외) 누구나 쉽게 주차가 가능하다. 세대 내 월패드를 통해 지하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는 개인차량 위치도 확인 할 수 있고, 낯선 사람의 방문을 위한 불안감을 없앨 수 있는 원격 검침 시스템도 도입된다.

키즈카페,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 아이들을 위한 교육시설과 피트니스 센터, 실내골프 연습장, 가족 운동실 등 운동시설도 조성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3층, 12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총 1199가구 가운데 380가구가 일반에 분양되며, 일반분양 가구 수는 전용면적별로 △59m² 60가구 △84m² 230가구 △113m² 90가구다.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은 내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2020년 6월 입주예정.


대림산업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