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실용글쓰기, 26일 야밤에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는 이유는?

공유
0

한국실용글쓰기, 26일 야밤에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는 이유는?

한국실용글쓰기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실용글쓰기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온라인 뉴스부] 한국실용글쓰기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한국실용글쓰기는 국가공인 민간자격 시험이다.
시행기관은 (사)한국국어능력평가협회다. ‘한국실용글쓰기’ 검정은 국어사용능력을 바탕으로 한 전 국민의 ‘직무능력’ 향상과 ‘의사소통능력’ 증진을 목적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체에서 직무와 관련하여 작성하는 글(문서작성)쓰기 능력을 평가한다.

우리나라에서 ‘글쓰기’ 부분에서 유일한 국가공인 민간자격시험으로 한국실용글쓰기 검정시험은 급수별로 별도의 시험을 치르는 것이 아니라 점수에 따라 급수를 부여한다.

한국실용글쓰기 검정시험에서 공인 받은 자격의 종목 및 등급은 1급, 2급, 준 2급, 3급, 준3급까지다.

국어능력 인증시험(TOKL)은 국가공인을 받은 자격시험이므로, 자격기본법 제27조에 의거 국가자격 취득자와 동등한 대우 및 혜택을 받는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경찰 채용 시뿐만 아니라 각종 은행, 공사 공단 등에서도 채용 시 활용하고 있다. 고등학교의 경우 기술자격증으로 인정받아 학교생활기록부의 기재가 인정된다는 설명이다.

이 가운데 경찰공무원 가산점의 경우. 630점 이상(3급) 가산점은 4점, 750점 이상(준 2급+40) 가산점은 5점이다..
한편 지난 25일 제69회 시험 합격자 발표일은 26일이다. 26일 0시 이후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많아 30분 이후에 재접속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온라인 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