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인천~대구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

공유
0

대한항공, 인천~대구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

내년 1월 18일부터 보잉 737 기종 투입, 매일 2회 운항

사진=대한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한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대한항공이 인천~부산에 이어 인천~대구 간 ‘환승전용 내항기’를 운항한다.

환승전용 내항기는 지방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으로 환승하는 승객들을 위한 국내선 연결 항공편이다.
대한항공은 내년 1월 18일부터 매일 두 차례씩 보잉 737 기종을 투입해 대구~인천 노선을 내항기로 전환 운항한다고 21일 밝혔다.

대구 출발은 오전 6시 55분(KE1412), 오후 4시 45분(KE1414)이며, 인천 출발은 오전 7시 55분(KE1413)과 오후 7시 25분(KE1415)이다. 이에 따라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대구, 부산 등 경남지역 국제선 환승 여행객들의 탑승수속이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환승 전용 내항기는 국제선에 준해 운영돼 기존 대구공항 이용 승객이 인천공항을 통해 출·입국할 때 대구와 인천에서 각각 탑승수속을 거쳐야 했던 것을 대구공항에서 한 번만 하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해외에서 인천공항을 거쳐 대구공항으로 입국하는 승객은 인천 도착 후 국제선 환승전용 내항기에 탑승해 대구공항에서 세관검사·출입국 심사·검역 등 수속을 거치면 된다. 반대로 대구에서 인천을 거쳐 출국할 경우 대구공항에서 모든 국제선 탑승수속이 가능하다.

이번 국제선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으로 인천공항 환승 시간은 입국의 경우 80분에서 45분으로 35분 줄어 들었고, 출국은 현행 60분에서 45분으로 15분정도 단축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한항공은 “인천~대구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은 승객의 편의를 향상시킬 뿐 아니라, 대구를 찾는 관광객의 출입국 절차를 간소화 해 대구공항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