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진학사어플라이, 한국외대 등 편입학 접수 20일 마감…'경쟁률 한국외대 가장 높아'

공유
2

진학사어플라이, 한국외대 등 편입학 접수 20일 마감…'경쟁률 한국외대 가장 높아'

진학사어플라이에서 편입학 등 원서접수가 이뤄지고 있는 대학들 일부가 접수 마감을 코앞에 두고 있다. 사진=진학사어플라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진학사어플라이에서 편입학 등 원서접수가 이뤄지고 있는 대학들 일부가 접수 마감을 코앞에 두고 있다. 사진=진학사어플라이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진학사어플라이에서 편입학 등 원서접수가 이뤄지고 있는 대학들 일부가 접수 마감을 코앞에 두고 있다.

진학사어플라이는 20일 한국외국어대학교와 대구가톨릭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편입학 지원 접수를 마감한다. 이 대학 편입학 지원서는 이날 오후 6시까지만 접수할 수 있다.
경쟁률의 경우 한국외대가 가장 높은 기록을 보이고 있다.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경쟁률은 일반편입 18.46 :1, 학사편입은 8.24 : 1을 나타내고 있다.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경쟁률은 일반편입 3.03 : 1, 학사편입 2.91 : 1이다.

한국외대 안에서도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곳은 서울캠퍼스 일반편입학 전형 정치외교학과다. 이곳은 24.33 : 1의 경쟁률을 나타내고 있다.

다만 이 같이 공개된 경쟁률은 20일 오후 2시 기준이니 참고하는 게 좋다. 최종경쟁률은 접수가 끝난 후에 공개된다.

한편 진학사어플라이에서는 이밖에도 숙명여자대학교, 숭실대학교, 한양대학교 등의 대학 편입학 지원접수도 이뤄지고 있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