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보험찾아줌,생명보험협회 오늘부터 조회…숨은 보험금 7조4천억 찾아라

공유
37

내보험찾아줌,생명보험협회 오늘부터 조회…숨은 보험금 7조4천억 찾아라

'숨은 보험금'을 조회해 볼 수 있는 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 ‘내보험 찾아줌’이 18일 오후 2시부터 개시된다. 사진=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에서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숨은 보험금'을 조회해 볼 수 있는 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 ‘내보험 찾아줌’이 18일 오후 2시부터 개시된다. 사진=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에서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수습기자]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이 18일부터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숨은 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 ‘내보험 찾아줌’을 개시했다.

보험계약자들은 지급 사유가 발생한 중도 보험금이나 만기가 돌아온 보험금, 휴면 보험금 등 받을 수 있는데도 모르고 있는 ‘숨은 보험금’을 이날부터 조회해 볼 수 있게 된다.
포털에 내보험 찾아줌을 검색하면 휴면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가 나온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 홉페이지를 통해서도 ‘내보험 찾아줌’을 이용할 수 있다. 두 홈페이지 첫 번째 화면에는 ‘내보험 찾아줌’에 클릭 한 번이면 연결되도록 링크가 되어 있다.

하지만 현재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개시 시간 전부터 관심이 몰려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없는 상태다.

숨은 보험금은 7조4000억원에 달한다. 인원은 900만명에 달해 숨은 보험금을 찾기 위한 획기적인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회시스템과 별개로 1만원 이상 숨은 보험금, 사망 보험금의 계약자 또는 수익자(청구권자)에게는 안내 우편을 보내 보험금을 찾아가도록 한다.

누리꾼들은 “이름 너무 쉽고 귀엽다”, “빨리 검색해서 돈 찾고 싶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창완 수습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