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트라 "기자 폭행 사건 유감"… "현장 경호 중국 공안 지휘통제 하에 진행"

공유
0

"코트라 "기자 폭행 사건 유감"… "현장 경호 중국 공안 지휘통제 하에 진행"

코트라(KOTRA)가 17일 문재인 대통령 중국 방문을 동행 취재하던 사진 기자들이 중국 측 경호 인력에게 집단 폭행을 당한 사건과 관련해 유감을 표명했다. 사진은 중국경호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 일정을 취재하던 한국 사진기자들을 폭행하는장면. 사진=뉴시스(노컷뉴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코트라(KOTRA)가 17일 문재인 대통령 중국 방문을 동행 취재하던 사진 기자들이 중국 측 경호 인력에게 집단 폭행을 당한 사건과 관련해 유감을 표명했다. 사진은 중국경호원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 일정을 취재하던 한국 사진기자들을 폭행하는장면. 사진=뉴시스(노컷뉴스 제공)
코트라(KOTRA)가 17일 문재인 대통령 중국 방문을 동행 취재하던 사진 기자들이 중국 측 경호 인력에게 집단 폭행을 당한 사건과 관련해 유감을 표명했다.

이날 코트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4일 중국 베이징(北京)에서 열린 '한중 경제·무역 파트너십' 행사장에서 발생한 우리 기자 폭행 사건에 대해 행사 주관기관으로서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코트라는 “행사 주관기관으로서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본사 차원에서 사고수습대책반을 운영해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고 당일 안전서비스 계약업체인 중국보안업체를 조사한 결과 현장 경호는 중국 공안 당국의 지휘통제 하에 진행된 것으로 파악됐다”며 “이에 따라 보안업체에 진상규명을 위한 자료 요청 등을 하고 있으며, 수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대응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사건은 베이징 국가회의중심에서 열린 ‘한-중 경제·무역 파트너십’ 행사장에서 벌어졌고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인 코트라가 주관사다.

코트라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국빈방문의 성과와 양국 관계자들의 노력이 퇴색되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중국 당국의 수사가 조속히 마무리돼 진상이 규명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