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동욱"자유한국당 서청원·유기준등 62명 당협위원장 박탈,홍준표식 피의 숙청 꼴"

공유
39

신동욱"자유한국당 서청원·유기준등 62명 당협위원장 박탈,홍준표식 피의 숙청 꼴"

서청원 의원과 홍준표 대표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서청원 의원과 홍준표 대표 /뉴시스
자유한국당이 17일 서청원, 유기준 ,엄용수 의원 등 현역의원 4명을 포함해 당협위원장 62명을 대폭 교체키로 해 정가에 파장이 커지고 있다.

친박 인적청산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지만 당사자들이 '표적 감사'라며 강력 반발하고 있어 후폭풍이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당무 감사 결과를 발표하고 전체 당협위원장 214명 가운데 기준에 미달하는 당협위원장 62명을 교체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교체 대상 현역 의원은 친박계 좌장 서청원(8선, 경기 화성 갑), 유기준(4선, 부산 서구·동구), 배덕광(재선, 부산 해운대구 을), 엄용수(초선,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의원 등 4명이다.

또 원외 당협 위원장은 58명이다.

이용구 당무감사위원장은 브리핑에서 "한국당이 워낙 위기에 처해 (당무감사 결과) 기준을 토대로 컷오프를 했고, 당협위원장을 교체하게 돼 마음이 무겁다"면서도 "이번 당무감사는 어떠한 정치적 고려 없이 계량화해서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홍준표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옥석을 가리지 않으면 지방선거를 치를 수 없기에 부득이하게 당협위원장 정비를 하게 됐다"며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날 한국당에 대해 국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서청원, 유기준 의원 등 당사자들은 표적 감삼라며 강력 반발하고 있어 당내 적잖은 진통이 뒤따를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은 18일부터 20일까지 탈락자들로부터 재심 신청을 받아 다시 재검하는 절차를 밟을 방침이다.

이와관련 신동욱 공화당 총재난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자유한국당 ‘서청원·유기준·배덕광·엄용수’ 등 62명 당협위원장 박탈, 홍준표식 피의 숙청 꼴이고 손안대고 코푸는 꼴이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서청원 정치인생 최대의 수치 꼴이고 출당보다 굴욕적이고 모욕적인 꼴이다. 탈당선언 불 보듯 번한 꼴이고 최대 수혜주는 대한애국당 꼴이다. 서청원 녹취록 공개 카운트다운"이라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 교체대상자 62명 명단

현역의원(4명)

◇경기(1명)
▲서청원(화성시갑)
◇부산(2명)
▲유기준(서구·동구) ▲배덕광(해운대구을)
◇경남(1명)
▲엄용수(밀양시·의령군·함암군·창녕군)

원외(58명)

◇서울(10명)
▲신동우(강동구갑) ▲양재성(강북구갑) ▲안홍렬(강북구을) ▲이경표(강서구을) ▲김승제(구로구갑) ▲류여해(서초구갑) ▲양지청(성북구갑) ▲박선규(영등포구갑) ▲권영세(영등포구을) ▲김기윤(중구·성동구갑)
◇부산(4명)
▲김호기(동래구) ▲박민식(북구·강서구갑) ▲김척수(사하구갑) ▲김희정(연제구)
◇대구(1명)
▲양명모(북구을)
◇인천(4명)
▲구본철(계양구갑) ▲장석현(남동구갑) ▲강범석(서구갑) ▲제갈원영(연수구갑)
◇대전(3명)
▲이재선(서구을) ▲진동규(유성구갑) ▲이현(유성구을)
◇울산(1명)
▲김두겸(울주군)
◇경기(25명)
▲손범규(고양시갑) ▲백성운(고양시병) ▲김영선(고양시정) ▲정은숙(광명시갑) ▲심중식(광명시을) ▲박광서(광주시갑) ▲박창식(구리시) ▲금병찬(군포시을) ▲김동식(김포시갑) ▲우신구(김포시을) ▲심장수(남양주시갑) ▲김성태(남양주시을) ▲이사철(부천시 원미구을) ▲전하진(성남시 분당구을) ▲박재순(수원시무) ▲염상훈(수원시을) ▲정준태(수원시정) ▲이기학(안산시 상록구갑) ▲이세종(양주시) ▲허명환(용인시을) ▲정성근(파주시갑) ▲양동석(평택시을) ▲김성기(포천시·가평군) ▲우호태(화성시병) ▲오병주(화성시을)
◇충북(2명)
▲오성균(청주시 청원구) ▲송태영(청주시 흥덕구)
◇충남(2명)
▲이건영(아산시을) ▲최민기(천안시을)
◇경남(4명)
▲박영진(김해시갑) ▲이만기(김해시을) ▲김재철(사천시·남해군·하동군) ▲이장권(양산시을)
◇제주(2명)
▲강지용(서귀포시) ▲양창윤(제주시갑)
자료출처 = 한국당 당무감사 결과자료/연합뉴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